9월4일 축구 분석 휴스턴 vs 포틀랜드 맛집 분석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휴스턴 vs 포틀랜드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분석글도 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이전 라운드에서 시애틀을 잡아내면서 분위기 전환에 성공한 포틀랜드가 자신감을 가지고 상대를 몰아칠 전망입니다. 맞대결 전적에서도 절대적인 우위를 갖추고 있기에 휴스턴을 수세에 몰아내면서 경기를 펼칠 것이 분명합니다. 휴스턴이 난전을 노리지만 계속되는 무승 행진을 고려해보았을 때, 이번 라운드 반등이 쉽지 않을 것 입니다. 포틀랜드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휴스턴
이전 라운드 미네소타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2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리그 15경기 연속 무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지구 꼴찌로 이미 7위권과 승점 10점 차이 가까이 벌어졌습니다. 반등의 계기를 잡으려 하지만 매 라운드 상황이 녹록지 않습니다. 이번 경기 역시 고전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비 저항이 좀처럼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앞선 리그 6경기에서 1무 5패를 기록하였는데, 그 기간 도합 14실점을 허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전술을 활용해 보지만 효과가 미미합니다. 센터백 조합이 위치를 전혀 잡지 못하면서 후방 라인을 잡아주지 못하고 있으며, 윗선의 볼란치들 역시 압박이 무딥니다. 상대 공세에 다각도로 흔들리면서 무너질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홈 경기에서 득점을 여럿 올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 시즌 원정 경기당 평균 0.9득점을 적중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1.3점까지 증가합니다. 우루티(FW)에게 하중이 늘어나게 되면서 최근 저조한 폼을 보여주고 있으나, 확실한 결정력과 탄탄한 체격을 갖췄기 때문에 박스 안에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자원입니다. 측면 조합의 과감한 공격 지원만 이뤄진다면 1득점 생산까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포틀랜드
이전 라운드 지구 1위 시애틀을 잡아내는 이변을 만들어냈습니다. 점유율 45대55, 슈팅 수 10대16으로 밀리는 경기였는데, 공·수 집중력을 높이면서 승점 3점을 따냈습니다. 앞선 리그 3경기 무승을 반전시킨 승리입니다. 팀 에너지 레벨이 소폭 상승한 시점에서 선전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공격 기복이 다소 존재하지만 꾸준한 득점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이전 리그 11경기 연속 1득점 이상씩을 뽑아냈습니다. ‘주포’ 모라(FW, 최근 5경기 3골 2도움)가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으며, 부상을 마치고 돌아온 니에즈고다(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역시 폼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1선 무게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1~2득점 생산은 무리가 아닙니다. 맞대결 전적마저 좋습니다. 이전 5차례 맞대결 경기에서 3승 2무로 패배가 없습니다. 11득점을 몰아치는 상황에서, 실점은 단 5점밖에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주파리치(CB)와 마피아라(CB)가 출전 시간을 늘리면서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팀 기자 회견에 따르면 세컨드 골리 클라크(GK)가 넘버 원 골리 아티넬라(GK) 공백을 십분 메워주면서 주전급으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습니다. 그만큼 수비 안정감이 높아졌다는 방증입니다. 상대 공세를 적절하게 방어하면서 1점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포틀랜드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분석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