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6일 KBO KIA타이거즈 한화이글스 국내야구 시즌
9월16일 KBO KIA타이거즈 한화이글스 국내야구 시즌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최근 2023 KBO 신인 드래프트가 있었죠? 전체 1순위의 신인선수가 한화행을 선택했다는 소식입니다!! 앞으로 더욱 흥미로워질 국내 야구, 함께 분석하시죠~~!!
9월16일 KBO KIA타이거즈 한화이글스 이번시즌 명예의 팀
전날 경기에서는 선발 남지민이 5이닝 무실점 투구를 했다. 타선에서는 5회 유로결의 적시타로 앞서 나가다 7회 윤산흠이 블론을 저지르며 연장 승부로 이어졌다. 하지만 연장 10회 상대 실책으로 결승점을 내며 한화가 2-1로 승리 2연승에 성공했다. 기아 선발 파노니는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했다. 타선에서는 김도영의 동점타가 터졌지만 10회 박찬호가 평범한 유격수 땅볼을 잡아 송구실책을 범하며 1점을 내줬다. 결국 패하며 4연패에 빠졌다.
기아
기아(양현종 22시즌 11승7패 3.84 / 22상대 2승1패 5.71) 양현종은 직전 경기였던 두산과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헀다. 6이닝 동안 1피홈런 포함 10피안타 1사사구 4탈삼진 4실점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피홈런도 한 개 허용했고 무려 10개의 피안타를 내주는 등 아쉬운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확실히 시즌 초반에 비해 구위가 떨어진 모습이다. 최근 5경기에서도 5.40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부진한 투구를 하고있다. 당초 다음날 삼성 원정 등판예정이었지만 라이온스파크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을 고려해 등판 일정을 변경했다. 한화를 상대로는 시즌 3경기 선발로 등판해 모두 원정에서 6이닝 1피홈런 4실점, 5.1이닝 4실점, 6이닝 1피홈런 3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한화
한화(김민우 22시즌 6승10패 4.79 / 22상대 1패 9.64) 김민우는 직전 경기였던 SSG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했다. 6이닝 동안 6피안타 2사사구 6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이전 NC와의 홈 경기에서 완투승을 거둔 이후 두 경기 연속 안정감 있는 투구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다만 올 시즌 부진한 투구가 이어지고 있다. 볼넷도 많고 위기를 잘 넘기지 못하며 대량실점하는 경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특히 원정에서는 5.93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더 부진한 투구를 하고있다. 기아를 상대로는 시즌 두 번 선발로 등판해 홈에서는 4.1이닝 1피홈런 10실점 9자책, 원정에서는 5이닝 1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9월16일 KBO KIA타이거즈 한화이글스 결론
이번 경기는 기아의 승리를 추천한다. 기아 선발 양현종은 시즌 중반 이후 부진한 투구가 많이 나오고 있다. 구위가 확실히 떨어진 모습이다. 한화 상대로도 세 경기에서 투구내용이 좋지는 않았다. 하지만 한화 타선이 여전히 강하지는 않다. 양현종이 구위가 떨어져 있더라도 노련한 투수로 타자와 승부할 줄 아는 투수다. 거기에 한화 선발 김민우의 경우 최근 두 경기에서 호투하고 있지만 올 시즌 부진한 투구가 많이 나오고 있다. 워낙 볼넷을 많이 내주는 스타일이다. 지난 시즌에는 그런 상황에서 위기를 잘 넘겨왔지만 올 시즌에는 위기상황에서 쉽게 점수를 내주고 있다. 기아 상대로 한 차례 대량실점했던 경기도 있었다.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 신뢰하기 힘들다. 기아가 4연패에 빠지는 등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 다만 타선의 힘에서는 확실히 우위를 점한다. 기아의 승리가 유력하다.
KIA타이거즈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