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7일 국내프로축구 분석 성남 vs 포항 맛있는 분석글 확인하기
내일은 다양한 축구 경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성남 vs 포항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오셔서 다양한 분석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성남이 끈적한 경기 운영으로 이변을 노립니다. 하지만 파괴력이 상당히 떨어진 상황에서 상대 진영을 파훼할만한 힘이 없습니다. 후반기 성남을 상대로 첫 승을 올린 좋은 기억이 있는 포항이 상위권 도약을 위해 고삐를 당길 것 입니다. 포항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성남
직전 라운드 포항과의 맞대결에서 0-1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리그 11경기 무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 스퍼트를 내며 판도를 흔들었지만 급격한 부진을 끊어내지 못하면서 최하위로 떨어졌습니다. 반전의 계기를 만드는데 험로가 점쳐집니다. 공격 저항이 불가능할 것 입니다. 리그 수위급의 공격수 뮬리치(FW, 최근 5경기 1골)가 분전을 하고 있지만 4경기 연속 잠잠합니다 상대 수비수들이 그를 막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동료들이 뮬리치에게 공간을 열어주지 못하면 다시 포항 수비에 고전할 것이 분명합니다. 이외 선수들의 경기력은 믿음을 주지 못합니다.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수비는 여전히 탄탄합니다. 국가대표 출신 센터백 권경원(CB)이 이적 시장에서 유니폼을 갈아입은 이후, 빠르게 팀에 녹아들면서 제 기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기존 자원인 이창용(CB)과 리차드(CB) 마찬가지로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수비벽을 쌓는데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다소 파괴력이 떨어진 포항과의 맞대결에서 대량 실점을 허용하면서 무너지진 않을 것 입니다.
포항
4일 전 성남과의 맞대결에서 1-0로 승리를 기록하면서 후반기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홈·원정만 바꿔 리턴 매치를 치르게 됩니다. 선수들 자신감이 올라왔습니다. 선전 가능성이 높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지난 경기를 복기했을 때, 부상자 이외 대체 선수들이 제 몫을 다해주었습니다. 이승모(CM)가 제로톱으로 나서면서 상대 수비 사이 공간을 집요하게 노렸으며, 권기표(RW, 최근 5경기 1골)와 이석규(LW)가 왕성한 활동량을 가지고 골문을 두드렸습니다. 물론 상대 수비진과 비교했을 때, 전력적인 싸움에선 포항 공격이 밀리지만 주도권을 뺏는데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 1득점 생산은 충분히 노려볼 수 있습니다. 수비 대처도 괜찮습니다. 권완규(CB)-그랜트(CB) 센터백 조합이 후방 중심축을 잡고 있으며 풀백 조합이 왕성한 활동량으로 적극적인 가담에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5차례 맞대결 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하였는데 승리 시 단 1점만 허용하는 등, 성과가 뚜렷했습니다. 클린 시트 달성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포항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