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4일 KBO 두산 베어스 키움 히어로즈
KBO리그 두산 베어스 키움 히어로즈 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연이은 승리는 절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키움의 투수진들은 붕괴 수준으로 가고 있으며, 직전 경기에서 이미 증명된 상황입니다. 중간 계투진들은 최악의 모습이라는 말이 부족할 정도로 타자들이 지나가는 자동문 수준이었습니다. 또한 키움의 타자들은 도저히 회복될 기미도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그나마 두산을 상대로 QS를 기록한 맥키니의 등판으로 기대감이 상승하지만 사실 냉정하게 압도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이미 무너진 전적이 있는 맥키니 선수이며, 직전 등판한 경기에서 회복된 모습을 보였다지만 상대가 처참한 타격감을 가진 롯데 타자들이었습니다. 그만큼 키움이 승리할 요건은 완전히 배제된 상황에서 두산 베어스의 김동주 선수는 키움을 상대로 활약할 여지가 있습니다. 그나마 정상인 키움을 상대로 무너진 전적이 있지만 현재의 키움과 그때의 키움은 너무나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두산 베어스
KBO리그 두산 베어스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4경기에서 52승 1무 51패로 현재 리그 5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패승승으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3차전에서는 김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김동주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14경기 평균 자책점 3.74를 기록하며, WAR 1.09, WHIP 1.37 QS 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2이닝이며, 시즌 2승 5패로 최근 전적도 좋지 않지만 가장 큰 문제는 키움을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점입니다. 직전 등판한 KT와의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을 기록했고, 이전 KT와의 경기에서 3이닝 2실점으로 내려간 전적이 있습니다. 후반기 김동주는 사실 좋은 선수는 아니라는 것이 이미 기록으로 증명된 상황입니다. 최근 5경기 연속적으로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고, 평균적인 활약을 보이고 있지도 않는 점은 불안감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 전반기 기록으로 키움을 상대해서 평자 8.10, 3, 1/3이닝 3실점을 기록한 전적이 있기에 불안감을 줍니다. 하지만 상황을 그렇게 나쁘게만 보지 않아도 되는 것이 키움이 정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타격적인 붕괴가 이어지고 있고, 심지어 직전 경기에서는 중간 계투진들이 확실하게 붕괴되었습니다. 그만큼 최악의 상황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기에 오히려 김동주 선수에게는 성적 반등의 기회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키움 히어로즈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15경기에서 46승 3무 66패로 현재 리그 10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패패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3차전에서는 맥키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맥키니 선수의 경우 좌투좌타로 현재까지 9경기 평균 자책점 5.72를 기록하며, WAR -0.17, WHIP 1.55 QS 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이며, 급격하게 무너진 이후 롯데를 상대로 회복된 모습을 보여서 그나마 키움에게는 한숨 돌릴 수 있는 선수입니다. 또한 맥키니 선수의 경우 이전 두산을 상대로 QS를 기록할 정도의 플레이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 기록을 무조건 믿어서는 안되는 점은 두산의 타격감이 떨어져 있을 당시의 기록이라는 점입니다. 최근 급격하게 무너진 이후 타격감 좋지 않은 롯데를 상대로 회복된 모습을 보였지만 지금의 두산 타자들은 기세가 심상치 않은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장재영 선수를 상대로 초반부터 득점을 뽑아내었고, 조기 강판을 시켰습니다. 그만큼 타격감이 올라온 두산 타자들을 상대할 맥키니 선수는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또한 키움의 중간 계투진들이 직전 경기에서 처절하게 무너졌다는 점이 맥키니 선수를 더욱 힘들게 하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