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3일 KBO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 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이번 2차전 경기에서 선발 투수가 그대로 이어지고 있어서 분석 결과는 1차전과 비슷한 구도를 띄고 있습니다. 그만큼 두 선발 투수의 기록상 지표는 충분히 비등함을 드러내고 있으며, 그나마 우천 취소라는 변수로 이득을 본 것은 LG 트윈스와 선발 투수인 이정용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윌커슨의 경우 데뷔한지 얼마 안 됐으며, 우천 취소로 등판 일정이 미뤄진 적은 사실상 처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오는 환경 자체도 타국에서 익숙하지 않다는 점을 보았을 때는 확실히 이정용에게 약간의 우위가 생긴 모습입니다. 또한 LG 트윈스의 중간 계투진들은 안정감이 있는 상황에서 휴식을 취한 상태입니다. 그만큼 체력적인 부담이 덜어진 상황은 오히려 이번 경기에서 부담감이 내려간 모습입니다. 하지만 롯데 자이언츠의 경우 비가와서 우천 취소가 된 이후 경기력에서는 항상 떨어지는 컨디션을 보여준 선수들입니다. 실제로 경기력이 좋지 않았던 전적이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많은 변수가 존재하지만 극적인 변화는 없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LG 트윈스가 우위를 가질 것이라 예상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4경기에서 50승 54패로 현재 리그 7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패패패로 2승 3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LG 트윈스와의 1차전에서는 윌커슨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윌커슨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5경기 평균 자책점 2.12를 기록하며, WAR 0.99, WHIP 1.01 QS 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이며, 시즌 2승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롯데 자이언츠는 이번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쉽게 예측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되었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서 변수가 생겼고, 중간 계투진들이 휴식을 마쳐서 상황은 개선되었지만 휴식을 취했다고 안정감이 생기지 않는다는 전문가들의 냉정한 평가도 있습니다. 또한 윌커슨의 경우 등판한 기록이 별로 없는데 그 경기 중, 경기가 취소되며 선발 루틴이 미뤄지는 적은 처음입니다. 기록상으로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비로인한 선발 루틴의 변경은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미지수라고 생각합니다.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4경기에서 64승 2무 38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승승패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1차전에서는 이정용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이정용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30경기 평균 자책점 4.50을 기록하며, WAR 0.32, WHIP 1.36 QS 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0이닝이며, 시즌 5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정용 투수의 등판이 이번 경기에서 그대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미 1차전 선발 투수로 예고되었던 만큼 많은 기대감을 주고 있으며, 한국인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우천 취소 후 루틴이 미뤄지는 점은 큰 문제가 아닐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LG 트윈스의 중간 계투진들이 휴식을 취하게 되면서 상황은 점차 좋은 모습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만큼 LG 중간 계투진들 전부 체력적인 부담에서 비껴나간 상황이고 롯데와의 시리즈를 앞두고 오히려 재정비할 시간을 번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