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2일 KBO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 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양 팀 모두 선발 투수로 나선 선수들의 폼이 너무 좋습니다. 사실상 비교하기가 불가할 정도로 비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확실한 차이가 나는 점이 무려 세가지나 있는 상황입니다. 첫째로 타자들의 타격감 부분에서 LG가 앞서고 있으며, 두번째로 중간 계투진을 꼽을 수 있습니다. 직전 SSG 랜더스와의 3연전 총 실점기록이 단 1실점에 불과할 정도로 안정적인 활약을 보여준 LG 중간 계투진들은 시즌 전반기때의 압도적인 모습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반면 롯데 자이언츠의 경우 직전 경기에서 중간 계투진들이 4실점을 기록하며 선발 투수의 힘을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타자들이 점수를 따라가지 못한 것은 아니지만 세번째 차이 나는 점 때문에 결국 대량 실점을 기록한 것입니다. 그 세번째 차이나는 점은 바로 수비력에 있습니다. 야구는 투수 놀음이라는 말이 있지만 수비진 없이는 막아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수비진들이 무려 키움 히어로즈와의 3경기 동안 실책성 플레이가 지속적으로 드러났다는 점입니다. LG에게도 실책성 플레이는 있지만 3차전 경기에서는 실책을 하지 않았다는 점을 보았을 때 두 팀은 사실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LG 트윈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4경기에서 50승 54패로 현재 리그 7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패패패로 2승 3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LG 트윈스와의 1차전에서는 윌커슨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윌커슨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5경기 평균 자책점 2.12를 기록하며, WAR 0.99, WHIP 1.01 QS 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이며, 시즌 2승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윌커슨 선수의 폼은 상당히 좋아 팬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주는 선수입니다. 물론 등판한 이력이 5경기 뿐이지만 데뷔전 이후 좋은 활약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이 선수의 안정감을 알 수 있는 요소입니다. 현재까지 5경기 중 QS를 기록한 경기가 3경기이며, 직전 등판한 SSG 랜더스 전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SSG 랜더스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지만 사실 SSG 랜더스 타자들의 현재 타격감을 생각한다면 그렇게 압도적인 투구를 펼친 것은 아니라는 평가가 있는 상황입니다. 타격감 제로의 필적할 정도로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SSG 랜더스를 상대로 펼쳐냈다는 점을 볼 때 상대적으로 타격감이 끌어올려진 LG 트윈스를 상대로는 고전할 수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LG 타자들이 처음 상대한다는 점이 변수로 여겨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4경기에서 64승 2무 38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승승패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1차전에서는 이정용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이정용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30경기 평균 자책점 4.50을 기록하며, WAR 0.32, WHIP 1.36 QS 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0이닝이며, 시즌 5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전 이번 맞상대로 나선 롯데 자이언츠에게 1패를 적립한 선수이지만 그때 당시의 이정용의 폼과 현재의 이정용은 완전히 다른 선수로 거듭난 모습입니다. 해당 롯데 전에서 3이닝 6실점 5자책으로 물러섰지만 한창 기복있는 플레이와 전반전 무너지던 타이밍 당시에 만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후반기에 들어서 키움과 경기를 치루며 안정적인 활약이 시작되었고, 3연속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타자들의 활약이 상승하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6이닝 2실점 2자책을 기록하며 QS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이정용 선수가 기록한 QS는 2개로 모두 최근에 보여진 활약상입니다. 그만큼 폼이 상승한 이정용이 타격감의 침체기를 맞은 롯데 자이언츠를 충분히 막아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