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2일 해외프로축구 분석 울버햄튼 vs 토트넘 한방 분석글 살펴보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울버햄튼 vs 토트넘 의 맞대결 경기인 EPL 리그 일정을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분석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전력적인 우세와 흐름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 맨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확실한 공격 패턴을 갖추고 있고, 구심점이 되는 선수들이 맹활약을 펼치면서 폼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사우샘프턴이 격렬한 저항을 하겠지만 스쿼드 열세가 크게 작용하면서 이변을 일으키기 어려울 것 입니다. 맨유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울버햄튼
지난 개막 라운드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에버튼과의 맞대결에서 1-3으로 완패를 기록했습니다. 선제골을 빠르게 적중하면서 앞서 나갔지만 후방이 무너지며 경기를 그르쳤습니다. 이번 상대는 훨씬 전력이 강한 상대입니다. 승점 확보에 험로가 점쳐집니다. 앞서 언급했듯, 후방 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살리수(CB)와 스텝슨(CB)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개인기가 좋은 상대 공격수에 일대일 마킹이 제대로 되지 않고, 풀백 조합 또한 느린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커버 플레이에 불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맥카시(GK) 골키퍼 마찬가지로 불필요한 킥 미스나 선방 실수를 범하면서 위기를 자초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잡힐 문제가 아닙니다.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격 또한 답답합니다. ‘주포’ 잉스(FW, 최근 5경기 2골) 공백을 전혀 메워주지 못합니다. 최전방에서 버텨줄 선수가 없으니 공이 측면과 2선으로 도는 U자 형태를 그리고 있습니다. 물론 아담스(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와 암스트롱(FW, 최근 5경기 8골 1도움)이 분전하면서 직전 경기에서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는 점은 다행인 부분이지만 여전히 무게감은 떨어집니다. 이들 개인 기량에 따른 1득점 생산에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토트넘
지난 1라운드에서 리즈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5-1로 완파했습니다. 전반전 주춤한 플레이가 이어졌지만 후반전 상대 약점을 완벽하게 파고들면서 다득점 성과를 냈습니다. 상대에 비해 절대적인 전력적인 우세를 점하고 있습니다. 승점 3점은 따 놓은 당상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지난 시즌 맞대결 경기에서 9-0으로 상대를 무너뜨린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퇴장 변수가 크게 작용했던 경기지만 맨유 특유의 유기적인 공격 패턴이 잘 보였습니다. 중앙 수비에 약점이 있는 사우스햄튼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페르난데스(CAM, 최근 5경기 4골)가 쉽게 전진 패스를 시도할 기반이 만들어졌으며, 윗선의 공격수들 또한 배후 공간을 노리면서 찬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 기조가 다시 구현된다면 다득점 성과를 어렵지 않게 낼 것 입니다. 또한 맨유 수비는 원정에서 한층 단단합니다. 지난 시즌 리그 기준, 홈에서 28실점을 허용한 반면, 원정에선 16골 허용에 그쳤습니다. 맥과이어(CB)-린델로프(CB) 센터백 조합이 여전히 단단한 수비벽을 구축하고 있으며, 풀백 조합 또한 기민한 커버 플레이로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바란(CB)까지 몸 상태에 따라 이번 경기를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대 강공을 유연하게 막아내면서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맨유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흥민손!!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