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7일 KBO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 간의 경기는 NC 다이노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처참한 타격감이 이어지며 결국 경기를 패배로 장식한 NC 다이노스이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선발 투수를 비교하였을 때 압도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민혁은 직전 등판한 경기가 KT였다는 점이 보다 확실한 증빙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강한 모습을 보이는 KT를 상대로 5이닝 1실점을 기록하였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선수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반면 김서현의 경우 복귀전 시작하자마자 제구난조가 뒤따르며, 상대 팀 타자들을 출루시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절대로 쉽게 나아질 수 있는 제구 문제가 아니며, 뒤를 이어줄 중간 계투진들 중, 필승조의 휴식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연투를 던질 가능성이 있지만 결국 김서현이 최소 2, 3이닝은 소화해 줬을 때 예정대로 갈 수 있다고 여겨지며, 경기 초반부터 NC 다이노스에게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결국 이번 경기는 선발 투수가 중요하다는 점을 생각해 보았을 때 NC 다이노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한화 이글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99경기에서 41승 6무 52패로 현재 리그 8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무승으로 3승 1무 1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NC 다이노스와의 3차전에서는 김서현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김서현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19경기 평균 자책점 6.64를 기록하며, WAR -0.39, WHIP 1.87 QS 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0.0이닝이며, 1군 복귀전을 치르고 두 번째 등판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김서현 선수는 직전 등판한 경기가 1군 복귀전이었습니다. 두산과의 경기였고, 해당 경기에서 평균 자책점 13.50 약 3이닝 등판하고선 4실점을 기록한 뒤 강판당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시즌 들어서며 김서현 선수의 활약은 급격하게 무너지고 있는 양상입니다. 이전 중간 계투진일때도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보였고, 최근 경기력은 처참한 모습입니다. 특히 직전 등판한 경기에서 제구 난조가 이어졌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한화가 필패를 겪을 것이라 전문가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중간 계투진들이 무실점을 기록했지만 아직까지 완벽히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은 이미 후반기 시작부터 증명된 사실이기에 타격감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 그나마 긍정적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NC 다이노스
KBO리그 NC 다이노스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99경기에서 50승 2무 47패로 현재 리그 4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패무패로 1승 1무 3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3차전에서는 신민혁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신민혁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18경기 평균 자책점 4.02를 기록하며, WAR 0.63, WHIP 1.31 QS 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2이닝이며, 시즌 4승 5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전 한화를 상대로 승리한 전적이 있지만 사실상 해당 기록은 중요하지 않아 보입니다. 한화의 경우 워낙 경기의 기복 편차가 심했고, 특히 전반기에는 처참한 경기력이 많았기에 한화를 상대로 승리한 기록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신민혁 선수가 후반기들어 기복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다가 직전 KT WIZ와의 경기에서 5이닝 평균 자책점 1.80 1실점을 기록하며, 회복세에 들어섰다는 점이 고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경기력을 회복한 신민혁은 신뢰할 수 있는 선수이며, 상대인 한화 타자들이 타격감을 회복하고 있다지만 충분히 막아설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합니다. 다만 직전 경기에서 실점을 기록한 중간 계투진들의 신뢰감은 조금 떨어진 상황이며, 1차전 당시의 중간 계투진들의 안정감이라면 충분히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 보이는 상황입니다.
NC 다이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