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7일 축구 분석 비야레알 vs 그라나다 적중 분석글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라리가 리그 경기인 비야레알 vs 그라나다 의 맞대결 경기입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분석글과 이벤트를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과 전력적인 우세를 갖춘 비야레알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지난 주중 슈퍼컵 일정으로 인해 체력적 부담감은 있지만 기본 공·수 안정감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경기를 주도적으로 풀어갈 수 있습니다. 그라나다가 난전을 노리지만 최근 일정에서 상대만 만나면 고전했다는 점이 불안요소입니다. 비야레알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비야레알
지난 시즌 승점 58점을 기록하며, 리그 7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유로파 리그 우승을 따내는 등 시즌 전반적으로 좋은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호조의 분위기를 이번 시즌 초반부터 보여주겠단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힘이 좋습니다.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던 G.모레노(FW, 최근 5경기 1골)가 최전방에서 버텨주고 있으며, 이번 시즌을 앞두고 팀에 합류한 디아(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또한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올리면서 빠르게 팀에 적응을 하였습니다. 2선 라인과 측면 조합의 움직임 역시 기민하게 펼쳐지기 때문에 1~2득점 생산엔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지만 지난 주중 첼시와 가진 슈퍼컵 일정서 승부 차기 접전을 펼치면서 주전 선수 체력 부담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리그 개막전이기에 로테이션을 돌리기엔 힘듭니다. 일방적으로 상대를 몰아치면서 ‘원 사이드’ 경기로 풀어내긴 어렵습니다.
그라나다
지난 시즌 승점 46점을 기록하며, 리그 9위에 올랐습니다. 시즌 중반까지 꾸준한 흐름을 타면서 유럽 대항전 진출권을 놓고 경쟁했지만 막바지 일정에서 실족하며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팀 전력과 에너지 레벨 모두 상대에 비해 낮습니다. 승점 확보에 애로가 많습니다. 수비적인 기복이 큽니다. 한 번 흔들리게 되면 후방 라인이 완전히 무너지는 경향이 짙습니다. 지난 시즌 후반기 유독 뒷문 제어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는 볼란치 밀라(CDM) 부상과 연관이 깊습니다. 1차 저지선 역할을 담당하던 그가 빠지니 수비진까지 잡음을 냈습니다. 프리 시즌 경기를 치르면서 폼을 끌어올리려 했지만, 다시 근육 부상으로 스쿼드를 이탈하여 출전을 장담하지 못합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비슷한 문제를 노출하면서 멀티 실점을 허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맞대결 전적마저 좋지 않습니다. 지난 10차례 맞대결 경기에서 4무 6패로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5경기로 좁혀도 2무 3패를 기록중입니다. 12실점을 허용하는 동안 6득점밖에 올리지 못했습니다. 상대 빠른 수비 전환과 일대일 매치업에서 공격수들이 좀처럼 힘을 낼 수 없었습니다. 비슷한 경기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것 입니다.
비야레알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