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4일 해외축구 분석 왓포드 vs 아스톤빌라 팩트 분석 확인
내일은 EPL 일정인 왓포드 vs 아스톤빌라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전력적인 우세를 갖춘 아스톤 빌라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습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상당히 인상적인 영입이 이뤄졌으며, 이로 인해 탄탄한 공·수 밸런스를 맞추게 되었습니다. 승격팀 왓포드가 난전을 노립니다. 나름 수비적 역량은 갖추고 있지만 상대 공세에 완벽한 대응은 불가능하며, 기복이 큰 공격으로 인해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어렵습니다. 아스톤 빌라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왓포드
지난 시즌 2부 리그 2위를 차지하면서 2년 만에 다시 프리미어리그로 올라왔습니다. 시즌 중반 기복이 있었지만, 이를 슬기롭게 이겨내면서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는 점이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승격팀이지만 나름의 스쿼드 기반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닐 것 입니다. 수비 대처가 좋습니다. 지난 시즌 리그 최소 실점 1위 팀입니다. 4-3-3 포메이션 아래에서 중앙 라인 숫자를 늘리면서 상대가 빠르게 박스 안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센터백 조합이 서로 좋은 커버 플레이를 가져가면서 위기에서 벗어나고, 윗선의 에테보(CDM)와 세마(CM) 등이 1차 저지선 역할을 수행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스톤 빌라 공격력을 감안했을 때,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지만 대량 실점을 허용하면서 끌려다니진 않을 전망입니다. 문제는 공격 기복입니다. 지난 프리 시즌 친선 경기에서도 3경기 2득점에 그쳤습니다. 올 시즌을 앞두고 킹(FW)과 플레쳐(FW) 등 준척급 자원들을 몇몇 영입했지만 아직 믿음을 주기 어렵습니다. 결국 기존 자원인 디니(FW, 최근 5경기 2골) 의존도를 줄이지 못한 채, 어려운 공격을 이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많아야 1득점 생산이 최대치일 것 입니다.
아스톤빌라
지난 시즌 승점 55점을 기록하며, 리그 11위에 올랐습니다. 후반기 성적은 좋지 않았지만 시즌 초·중반까지 선두권을 위협하고 있는 다크호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후술하겠지만 올 시즌을 앞두고 알찬 스쿼드 구성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라운드부터 선두권을 위협하는 유력한 후보인지를 증명할 수 있을 것 입니다.‘에이스’ 그릴리쉬(LW, 최근 5경기 2도움)가 맨시티로 떠났습니다. 하지만 거대한 이적료를 안겨주면서 부족한 스쿼드를 보강했습니다. 스트라이커 잉스(FW, 최근 5경기 1골)를 사우샘프턴에서 데려오면서 기존 자원인 왓킨스(FW, 최근 5경기 3골) 의존도를 덜었으며, 베일리(LW, 최근 5경기 1골 2도움)는 좌·우를 가리지 않는 멀티 자원입니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수비 대처마저 좋습니다. 지난 시즌 단단한 벽을 자랑했던 타겟-밍스-콘사-캐쉬 포백 라인이 건재합니다. 상당히 조직적인 라인 컨트롤을 보여주고 개인 기량까지 선결되어 있어 상대 공세에 휘둘리는 빈도가 적습니다. 앞선의 적극적인 압박까지 더해진다면 많아야 1실점이 최대치일 것 입니다.
아스톤 빌라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