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8일 KBO 삼성라이온즈 SSG랜더스 국야 스포츠분석
7월8일 KBO 삼성라이온즈 SSG랜더스 국야 스포츠분석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어제 비 소식으로 인해 우취된 경기가 더러 있었네요. 오늘은 우취없이 모든 경기가 깔끔하게 마무리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분석했습니다. 오늘 꼭 짚고 넘어가야 할 핵심만 뽑아봤습니다! GOGO~~~
7월8일 KBO 삼성라이온즈 SSG랜더스 국내 프로야구 프리뷰
삼성은 전날 벌어졌던 LG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 뷰캐넌이 3.2이닝 7실점 투구를 하며 무너졌다. 타선에서 김성윤, 오재일 등의 홈런이 나오며 추격했음에도 불구하고 9-11로 패배 스윕을 당했다. 6연패에 빠지게 됐다. SSG는 전날 벌어졌던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 폰트가 8이닝 무실 점의 깔끔한 투구를 했다. 타선에서는 3회 박성한의 선제 적시타에 이어 4회 3점을 추가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이후 한유섬의 쓰리런 홈런과 오태곤의 솔로홈런이 터지며 8-1로 승리, 2승1패로 시리즈를 마무리 했다.
삼성
삼성(허윤동 22시즌 3승1패 5.01 / 20상대 5이닝 3실점 2자책) 허윤동은 직전 경기였던 NC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했다. 3.1이닝 동안 7피안타 7개의 4사구 7실점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4사구가 무려 7개나 됐을 정도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제구는 좋은 투수지만 아무래도 구위가 떨어지는 탓이 크다. 정교한 제구를 하려다가 볼카운트를 어렵게 가져가며 볼넷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이날처럼 제구 자체가 흔들린 점은 별로 없었다. 구속이 빠르지는 않지만 타자와 승부할 줄 알고 적극적인 승부로 나름대로 자기 역할은 해오고 있었다. 32.1이닝을 소화하며 피홈런이 2개 밖에 없다는 점이 잘 버티고 있는 원동력이다. SSG를 상대로는 2020 시즌 한 차례 홈에서 상대해 5이닝 동안 3피안타 2볼넷 3탈삼진 3실점 2자책 투구를 한 바 있다.
SSG
SSG(김광현 22시즌 8승1패 1.37 / 22상대 1승 0.00) 김광현은 직전 경기였던 기아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했다. 3.2이닝 동안 2피안타 1사구 4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했다. 그러나 4회 소크라테스 코 뼈를 골절시키는 헤드샷이 나오며 퇴장을 당했다. 투구 내용이 좋았지만 헤드샷으로 인해 퇴장을 당할 수 밖에 없었다. 헤드샷으로 인해 어쩔줄 몰라하는 김광현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몸쪽 공 승부에 영향을 받을수도 있겠다는 모습이 보였다. 삼성을 상대로는 한 차례 홈에서 선발로 등판해 7이닝동안 4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7월8일 KBO 삼성라이온즈 SSG랜더스 결론
이번 경기는 SSG의 승리를 추천한다. SSG 선발 김광현은 지난 경기에서 소크라테스의 코 뼈를 골절시키는 헤드샷을 던지며 퇴장을 당했다. 투구 이후 얼굴이 일그러지는 모습이 포착됐다. 아무래도 몸쪽 공을 던지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김광현의 경우 구위도 좋고 슬라이더가 워낙 예리한 투수다. 몸쪽 승부에 조금 어려움을 가진다 하더라도 충분히 자기 역할은 해줄 수 있다. 약간 부진한 모습을 보여도 타선을 기대해 볼 만하다. SSG 타선은 최근 타격감이 올라온 모습이고 전날도 전체적으로 타자들의 타격감이 좋았다. 삼성 선발 허윤동이 그동안 무난한 투구 내용을 보이기는 했지만 팀이 6연패에 빠져있다. 지난 경기에서 제구난조를 보이며 부진한 투구를 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 투구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다. SSG 타선이 좌투수 상대로 아주 강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장타력은 여전한 편이다. 구위가 좋지 못한 허윤동은 볼이 가운데 몰리면 장타로 연결될 위험이 있다. 이 부담감을 안고 경기에 임할 수 밖에 없다. 타선이 이틀 연속 좋은 모습을 보이고도 패했다는 것은 결국 불펜도 불안하다는 뜻이다. 허윤동의 이닝 소화가 적은 편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이 또한 승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SSG의 승리가 유력하다.
SSG랜더스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