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5일 KBO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
직전 1차전 선발 투수간의 비교 우위는 나균안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습니다. 다만 롯데 자이언츠의 경우 중간 계투진들의 체력적 문제는 지속적으로 거론된 상황이었으며, 경기 후반 한화 이글스의 타자들이 공략할 가능성을 제시하기도 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직전 1차전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되며, 롯데 자이언츠에게는 호재를 한화 이글스에게는 불안감을 선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경우 중간 계투진들의 체력적 안정감을 챙기게 된 상황이며, 타자들에게는 분위기 전환이라는 무기가 생겼습니다. 1차전 선발로 예고된 나균안 선수가 걱정이지만 이미 2주간의 휴식과 천천히 끌어 올리던 폼이 100% 안정감을 찾았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선발 투수와 중간 계투진들 모두 안정적으로 던진다는 가정하에 한화 이글스 타자들의 타격감이 정상이 아니라면 롯데에게 우위가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삼성과의 3차전 경기에서 노시환 선수가 부진하며 결국 채은성의 독주로 그나마 0봉패를 면하였지 새롭게 등장한 뉴페이스 윌리엄스 역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상위타선에서 활약을 보여주어야 하위타선이 살아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하위타선 역시 침묵을 한 모습입니다. 중심 타선이 한화 이글스의 공격 상황시 핵심이기 때문에 노시환, 윌리엄스, 채은성으로 이루어지는 라인이 부활하지 않는다면 승리를 기록하기란 무리라는 평가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71경기에서 36승 35패로 현재 리그 4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1차전 경기가 우천 취소라는 변수가 생긴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패패로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2차전에서 나균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전 경기에서 타격적으로 고전할 것이라는 예상이 전문가들에게는 만연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직전 1차전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되며 롯데 자이언츠의 타자들은 타격감을 정비할 시간을 번 상황입니다. 지난 두산과의 경기에서 타자들이 득점을 기록한 것은 총 3경기 4득점 뿐입니다. 그만큼 타자들의 타격감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평가도 존재하지만 상대로 나섰던 선발 투수들의 분투로 인한 스텟상 평가라는 점도 존재합니다. 두산 선발들의 분투에도 그런 선발 투수들에게 득점을 기록하였다는 점이고 롯데의 경우 중간 계투진들의 실점률이 높은 상황이라 점차 타자들에게 향한 평가의 시선은 긍정적인 시선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한화의 선발로 나선 한승주 선수의 경우 앞서 두산의 선발 투수들과 비교하기에는 격차가 많이 나는 선수이기도 하며, 지난 두산과의 3차전 선발인 알칸타라를 상대로 보여주었던 타격감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반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한화 이글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73경기에서 31승 4무 38패로 현재 리그 8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1차전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승패로 4승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2차전에서 한승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한화 이글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승이 끊긴 상황은 한화 이글스에게는 예민한 문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급 상승세를 겪었던 많큼 높은데서 떨어질 확률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전 시즌 초반 한화 이글스의 가장 큰 문제로 타자들의 타격감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연승이 끊긴 경기를 보았을 때 그때의 악몽이 살아나는 모습을 연출하였고, 결국 최악의 모습을 보이는 삼성 라이온즈의 중간 계투진들을 전혀 공략하지도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다만 이전까지 8연승이라는 행진을 이루었고 팀 사기적인 측면에서 최고조를 이뤘던 상황이라 롯데와의 1차전 경기에서 타격감을 되찾을 것이라는 평가도 존재하였습니다. 그러나 우천 취소라는 변수가 생기게 된 상황이며, 중간 계투진들이야 체력적인 안정감을 가져간다지만 타격적으로 하루 빨리 타격감을 점검해야하는 상황인데 그점이 미뤄진 모습입니다. 상승세가 급작스럽게 꺾이며 연패의 흐름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아진 모습입니다.
롯데 자이언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