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6일 미국축구 분석 뉴욕시티 vs 올랜도시티 레전드 분석글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질 예정인 뉴욕시티 vs 올랜도시티 의 맞대결 경기입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뉴욕 시티가 홈 이점을 앞세우면서 적극적인 경기 운영에 나섭니다. 확실한 공격 조합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득점을 생산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수비 불안이 두드러지며. 맞대결 전적이 신경 쓰입니다. 하지만 올랜도 시티 또한 최근 일정에서 기복이 심합니다. 경기 주도가 힘들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게다가 최근 맞대결 경기에서 무승부 비율이 상당합니다. 팽팽한 접전 끝,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닐 것 입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뉴욕시티
지난 라운드 몽레알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1-0로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리그 2연패를 마감하는 귀중한 승리였습니다. 점유율은 44대56으로 밀렸지만 공격 집중력을 높이면서 슈팅 수를 17대7로 압도했습니다. 홈의 이점을 가지고 공격적으로 올라설 것이 유력합니다. 선전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앞서 언급했듯, 올 시즌 홈 성적이 준수합니다. 리그 7경기에서 4승 1무 2패를 기록하였습니다. 원정 경기당 평균 1.3득점에 그친데 비해, 홈에선 그 수치가 1.9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주포’ 카스테야노스(FW, 최근 5경기 1도움)가 유독 홈 경기서 공격 포인트를 잘 터뜨리고 있으며, 2선과 측면 조합의 과감한 공격 가담 또한 원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1~2득점 생산은 충분합니다. 문제는 맞대결 결과입니다. 앞선 7번의 맞대결 경기에서 6무 1패로 승리가 없습니다. 올 시즌 첫 맞대결 경기에서도 상대의 적극적인 공세에 수세에 몰리면서 위기를 반복한 전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11~12 2연패 기간 동안 전부 2실점씩을 허용하였습니다. 준주전급 선수인 욘센(GK)과 샌즈(CDM)가 대표팀 차출, 젤라렘(CM)이 장기 부상으로 스쿼드에서 이탈한 상황입니다. 대체 자원에게 믿음을 주기도 어렵습니다. 무실점 도전은 사실상 불가능할 것 입니다.
올랜도시티
직전 라운드 필라델피아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기록하면서 리그 3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서 벗어났습니다. 경기 내용 자체는 아쉬웠지만 종국에 결과를 따내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는 아닙니다. 앞서 언급했듯, 맞대결 전적을 감안해야 합니다. 득점 성과를 꾸준하게 냈습니다. 현재 파투(FW)와 다이크(FW, 최근 5경기 2골)가 부상과 대표팀 차출로 인해 스쿼드를 이탈한 상태입니다 지난 경기에선 나니(LW, 최근 5경기 2골 2도움)를 최전방 공격수로 활용하는 변칙 전술이 재미를 봤습니다. 활동 폭이 넓으며 기본적인 스피드를 갖춘 그가 후방 조직이 흔들리는 뉴욕 시티 수비진을 공략할 경우, 쉽게 득점을 뽑아낼 수 있을 것 입니다.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닙니다.하지만 이들 역시 기복이 심합니다. 4-2-3-1 포메이션 아래서 중원 라인을 촘촘하게 하지만 1선 압박 저하와 센터백 일대일 매치업 열세가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위기를 반복하면서 무실점 도전은어려울 것 입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