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0일 MLB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피츠버그 파이리츠
피츠버그의 상황은 클리블랜드와 비교하기에는 너무나 처참합니다. 유일하게 희망을 걸어볼 수 있는 자원인 최지만 선수의 출전은 없고, 경기력은 점차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팀에서 장타를 때려줄 자원인 멕커친, 산타나, 데이비스 선수들은 단순 안타루 그치는 경기력을 보여주었고, 홈런을 때려내지 못하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기력이 저하된 이런 모습이 어느덧 5연패라는 결과를 만들어냈고, 사실상 분위기 반전은 이번 클리블랜드 시리즈에서는 불가능하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또한 이번 경기 피츠버그의 선발은 노장이며, 최근 경기력은 좋지 않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어 더욱 불안감을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 타 모두 최악의 폼인 상태여서 우위를 가지기란 불가능하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면 클리블랜드는 직전 연패를 깨끗이 씻어내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에이스의 부상은 큰 영향이 없다는 듯 1차전 대승 이후, 2차전 대승이라는 결과를 만든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을 만들어낸 것은 타선의 도움이 결정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막아준 선발과 중간 계투진들의 활약이 없다면 불가했겠지만 1회부터 5득점을 신고하는 타자들이 분위기를 철저하게 이끌었다는 평가가 있는 상황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미 클리블랜드의 기세는 상당한 상황이며, 조화가 유기적이기에 경기력에서 달라지는 점은 없을 것이라 말합니다. 그만큼 좋은 모습을 되찾은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피츠버그가 우위를 가지기란 어려울 것으로 보여져 이번 경기는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MLB 미국 메이저 아메리칸리그 중부에 속한 클리블랜드 가디언스가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3연전 3차전으로 경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23시즌 들어서며 총 94경기 46승 48패로 현재 중부리그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패승승으로 2승 3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3차전 경기 선발 투수로 아론 시베일 선수가 나서게 된 상황에서 클리블랜드의 타선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윕패를 기록하던 클리블랜드의 상황은 반전이 된 모습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10-1 승리를 거두며, 다시한번 대승을 기록한 상황입니다. 무엇보다 긍정적인 점은 1회부터 피츠버그의 선발을 철저히 무너트렸다는 점입니다. 1회 클리블랜드의 타자들이 5득점이라는 빅이닝을 만들었고, 1번 리드오프인 콴 선수의 2루타를 시작으로 분위기를 끓어 올렸습니다. 2번 로사리오의 우전안타, 3번 라미레즈의 좌전안타로 득점권이 이어졌고, 클리블랜드의 중심 네일러 선수가 홈런을 때려내며, 3점을 추가한 모습이었습니다. 이에 끝나지 않고 추가 1득점을 기록하는 모습은 전반적인 타격감이 상당히 올랐다고 볼 수 있으며, 1차전에 이어 2차전 까지 정상이 아닌 피츠버그를 상대로 압도한 모습은 3차전 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츠버그 파이리츠
MLB 미국 메이저 내셔널리그 중부에 속한 피츠버그 파이리츠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의 3연전 3차전으로 경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23시즌 들어서며 총 94경기 41승 53패의 성적으로 중부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패패패로 4패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의 3차전 경기 선발 투수로 리치 힐 선수가 나서게 된 상황에서 피츠버그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전 대패의 충격이 가시기 전에 2차전 대패로 이어진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타자들에게 나온 안타는 5개며, 1홈론을 기록해 지난번 보다 나은 1점이라는 점수를 얻고 경기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피츠버그의 대한민국 선수인 최지만 선수는 결국 출전하지 않았고, 경기는 처참하게 밟힌 상황입니다. 이전 1차전에서 보았듯이 피츠버그의 가장 큰 문제점은 장타력이 없다는 점입니다. 중심 타선이 확실하게 장타를 때려줘야 득점이라고 신고하지 직전 경기에서 홈런도 중심타선에서 나온게 아닌 1번 조 선수에게서 나온 홈런입니다. 심지어 이 득점이 유일한 득점이며, 이외로 득점권 상황이 발생한 적이 없을 정도로 처참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3차전을 앞두고 4월의 강인한 피츠버그를 생각하는 팬들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은 조심히 기대감을 내려놓아야 한다는 일침을 남기고 있습니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