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일 K리그 광주FC 울산현대축구단 주말 국축 프리뷰
7월2일 K리그 광주FC 울산현대축구단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한 풀 꺾이면서 다양한 스포츠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새롭고 유익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7월2일 K리그 광주FC 울산현대축구단 배당률 확인하기
최근 6경기 맞대결 전적은 울산현대가 5승 1패 9득점 1실점로 우세하다. 광주 FC,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0전 5승 2무 3패로 무실점 비율 50%, 무득점 비율 50%를 기록 중이다. 울산 현대,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9전 7승 0무 2패로 무실점 비율 33%, 무득점 비율 11%를 기록했다.
광주
광주 FC (대한민국 1부 5위 / 승승무승패) ‘위닝 스피릿’, 최근 광주와 어울리는 최적의 단어다. 5경기에서 4승 1무를 거두며 패가 없다. 이 기간 동안 전체 11득점 중 8득점을 후반전에 쏘아 올리며 집중력있는 모습을 보였다. 선수단에게 자신감을 항상 강조한 이정효 감독의 바램이 ‘연승’으로 이어지는 중이다. 지난 리그 전북전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선수단의 자신감은 하늘을 찌르는 상태다. ‘디펜딩 챔피언’ 울산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두현석(AMR, 최근 5경기 1골 3도움)의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최근 홈에서의 3경기에서 모두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팀의 홈 3연승을 이끌며 광주의 새로운 ‘에이스’로 발돋움했다. 티모(DC)와 안병준(DC)의 수비 라인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전개 시작 시 정확한 롱패스로 광주 전술의 발판이 되고 있다. 이에 더해 이순민(DMF)의 활동량은 ‘신바람 축구’의 활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에게는 포메이션이 딱히 중요하지 않다. 매 상황 유기적인 대응을 통해 ‘수적 우세’를 구현하는 편이다. 하지만 어째 최근 이로 인한 약점들이 노출되고 있다. 체력 문제와 후반 에너지 레벨 관리, 동시에 문제를 노출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하겠다.
울산
울산 현대 (대한민국 1부 1위 / 패승승승패) 박용우(DMC), 이규성(DMC), 이명재(DL)의 복귀는 어마어마한 호재다. 하지만 세 선수 모두 지난 FA컵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특히 박용우는 승부차기를 실축하는 등 심리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다행히도 이들의 대체자인 보야니치(DMF, 지난 경기 1도움), 김민혁(DMC)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기에 상황에 따라 라인업에 변화가 있을 것이다. ‘믿을맨’ 김영권의 복귀 또한 수비력에 안정감을 실어준다. 주민규(FW, 최근 5경기 4득점)와 바코(AML, 최근 5경기 5득점 1도움)의 페이스가 굉장히 날카롭다. 팀의 시즌 득점(44골) 중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골을 책임지고 있는 두 선수는 최근 울산의 선두 수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엄원상(AMR)의 부재가 크게 느껴지지만 ‘베테랑’ 이청용(AMR) 등 대체 자원의 퀄리티도 매우 훌륭하다. 광주의 단단한 수비를 뚫어낼 좋은 무기가 될 것.
7월2일 K리그 광주FC 울산현대축구단 결론
광주가 홈 극강을 보이고 있지만 상대가 울산이다. 양 팀 모두 최근 기세가 좋은 만큼 승리를 위해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해 ‘다득점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아이러니하게도 두 팀 모두 FA컵 탈락을 한 상황. ‘상위권 도약’과 ‘선두 수성’. 이 두 개의 동기가 확실한 양 팀이기에 어느 누가 이길지 단정할 수 없는 상황이다. 두 팀의 전술적인 완성도는 꽤 괜찮다. 어느 한 쪽이 크게 무너질 가능성은 애초에 적다. 점수 차가 크게 벌어질 만한 환경은 아닐 것 같다는 의미다.
울산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4 / 5. 투표 수: 66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