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9일 MLB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피츠버그 파이리츠
양 팀의 타격적 비교를 하였을 때 직전 경기에서 타격감을 터트린 클리블랜드의 우위를 점칠 수 있지ㅏ만 클리블랜드가 장타력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점은 결코 부정할 수 없습니다. 팀 총 홈런이 64개로 메이저리그 팀중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고, 반면 피츠버그의 경우 83개를 기록하며, 클리블랜드보다 상위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전 경기를 보았을 때 클리블랜드가 3홈런을 기록하였고 12안타를 때려내었으며, 피츠버그의 경우 4안타와 무홈런 12삼진을 기록한 것을 볼때 반대의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 양팀의 선발간 비교는 비등하다는 평가가 존재하지만 결국 중간 계투진들에게 기대야하는 로건 앨런의 이닝 소화력을 볼때 피츠버그가 약간의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전 1차전 경기에서 클리블랜드는 피츠버그 타자들을 침묵 시켰고, 전혀 공략당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 것을 볼때 충분히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면 피츠버그의 경우 연패로 사기도 최악이며, 타격감의 개선이 단시간에 돌아올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MLB 미국 메이저 아메리칸리그 중부에 속한 클리블랜드 가디언스가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3연전 2차전으로 경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23시즌 들어서며 총 93경기 45승 48패로 현재 중부리그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패패승으로 1승 4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2차전 경기 선발 투수로 로건 앨런 선수가 나서게 된 상황에서 클리블랜드의 타선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패를 거듭하던 가장 큰 문제는 상대 팀이었던 텍사스 레인저스가 강팀인 것은 둘째치고 상대 투수진들을 전혀 공략하지 못한 타자들의 잘못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텍사스와의 3차전 경기를 보면 상당히 치열했던 경기력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전 경기들을 본다면 결국 타선이 폭발하지 않아서 라는 점인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직전 피츠버그와의 1차전 경기에서 11-0으로 대승을 기록하며 승리를 이뤄냈고 타자들은 울분을 터트리듯 화끈한 타력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해당 경기에서 총 12안타 3홈런을 기록하였고, 홈런을 터트린 로사리오, 네일러, 히메네즈 선수의 활약이 상당한 모습입니다. 현재 타격감이 급격하게 폭발한 만큼 충분히 우위를 가지고 경기를 치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츠버그 파이리츠
MLB 미국 메이저 내셔널리그 중부에 속한 피츠버그 파이리츠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의 3연전 2차전으로 경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23시즌 들어서며 총 93경기 41승 52패의 성적으로 중부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패패패로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의 2차전 경기 선발 투수로 미치 켈러 선수가 나서게 된 상황에서 피츠버그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1차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이유 중에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타자들에게 있는 모습입니다. 투수진이 공략당하며 책임을 면치 못하지만 결국 0봉패라는 점을 볼때 득점 지원이 전혀 없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또한 직전 경기 대한민국의 최지만이 8회 교체 투입되며, 활약을 기대하였지만 무안타에 그친 저조한 모습을 보여 실망감을 주었습니다. 이외로 해당 경기에서 맥커친, 산타나, 트리올로, 곤잘레스 선수를 제외한다면 나머지는 무안타로 저조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패배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공격의 흐름이 유기적이지 않고 자꾸 끊어지는 모습과 침체된 타격감은 아직까지 개선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우위를 가질 것이라는 기대감은 없는 상황입니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