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6일 해축 분석 마르티니크 vs 미국 한방 분석글
내일도 골드컵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마르티니크 vs 미국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오셔서 많은 분석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마르티니크의 몇몇 공격수들은 미국을 위협할 만한 실력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미국을 넘기에는 아마추어 선수들의 포진이 부담감이 큽니다. 미국 역시 이번 대회에서는 핵심 선수들이 대거 결장을 하게 됩니다. 첫 경기에서 아이티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고전한 부분도 전력적인 누수들의 문제점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전력차이가 앞선 경기보다 더욱 뚜렷한 경기입니다. 미국이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르티니크
마르티니크는 축구 강국은 아닙니다. 이번 조편성에서도 가장 약체 국가입니다. 유렵무대 경험이 많은 리비에르가 공격에서 핵심이며 직전 경기에서 골을 기록하였지만 이번시즌 세리에a에서 기회를 많이 얻지 못했습니다. 리비에르의 유럽무대 경험은 확실히 마르티니크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프랑스리그 2부리그에서 활약을 한 포투네를 제외한다면 리비에르를 커버해줄 선수들이 없습니다. 아마추어 선수들도 포함 되었을 만큼 열약한 환경이기에 마르티니크가 사실상 미국의 전력을 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미국
미국은 단연 우승후보입니다. 이번 차출 명단에서 핵심인 맥케니 아담스 무사 그린이 미드필더에서 소집되지 않았으며 수비라인에서도 예들린 림 브룩스 로빈슨 데스트 레이놀즈등이 소집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공격에서도 핵심인 풀리시치와 웨아 레이나가 소집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의 소집명단은 매우 젊은 소집명단이고 사실상 1.5군 이하에 가깝습니다. 그래도 공격에서는 베테랑 자르데스가 존재하는 상황이고 아리올라가 공격을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미드필더진이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아코스타와 레트겟은 충분히 기대를 해볼 수 있는 선수들입니다. 젊은 선수들 위주로 소집된 미국이기에 부담이 크지만 전력차이를 보여줄 순 있을 것 입니다.
미국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