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5일 K리그2 안산 그리너스 FC 부천 FC
두 팀의 분위기는 너무나 상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 감독의 경질 이후 최악의 폼을 연이어 끌어가고 있는 안산 그리너스와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하였지만 사실상 연패는 거듭하지 않을 것이라는 평가가 있는 부천 FC입니다. 최근 부천 FC의 경기력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상대가 강했다는 모습도 있습니다. 또한 전술적으로도 붕괴 시켰다는 평가도 있어 이를 잘 수습하기만 한다면 부천에게는 큰 문제가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사실상 이번 경기 양상이 명백하게 흘러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부천 FC 중원 라인에서 어떻게 활약하는가에 따라서 승, 패가 결정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극단적으로 수비적인 스텐스를 취할 것이 분명한 안산 그리너스의 입장을 볼때 공격적으로 확실한 카드를 보여주어야 하는 부천 FC이며, 사실상 무승부만을 노려 연패를 끊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할 안산 그리너스에게 더욱 유리한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승리가 아닌 무승부만을 위한 경기로 루즈해질 가능성이 보여지며, 결국 집중력이 뛰어난 쪽이 승릴 취할 것으로 보여지며 이번 경기는 최근까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부천 F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안산 그리너스
최악의 폼을 보여주는 안산 그리너스 FC 선수들이 부천 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안산 그리너스의 홈인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치뤄지는 상황에서 현재 안산 그리너스 FC의 리그 순위는 1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으로는 패패패패패라는 성적을 기록하며, 직전 경남 FC와의 경기에서 3-1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안산의 포메이션은 3-4-3 으로 전방에 강준모, 정지용, 김범수 선수를 두고 미드필더로 김대경, 박준배, 김진현, 이승민 선수를, 수비진에 장유섭, 김정호, 고태규 그리고 골기퍼를 김선우 선수가 맡게 되었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안산 그리너스 FC를 바라보는 시선은 결코 좋지 않다고 할 수 잇습니다. 임종헌 감독이 연패를 거듭하던 중 경질이 되며 결국 떠나게 된 상황입니다.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는 이유가 있는 상황에서 팀의 사기는 처참하다는 말이 부족할 지경입니다. 최근 전적상 7연속 패배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나마 직전 경기에서 1득점이라도 얻은 점이 멘탈적인 상황만 개선된다면 연패를 끊어낼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합니다. 직전 경남과의 경기에서 경남 소속으로 있는 글레이손에게 2골을 헌납하며 경기는 패색이 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선수들의 의욕은 점차 떨어지는 모습이었고, 이어 후반 시작하며 추가 골을 먹히게 됩니다. 3점 뒤진 상황에서 그래도 포기하지 않은 고태규 선수가 따라잡는 1골을 기록하였지만 결국 경기는 이대로 마무리됩니다. 이전 사용하던 전술도 먹혀들지 않고 지속적인 연패로 분위기는 처참하면서 점차 선수들의 기량이 떨어지는 것이 눈에 보이는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극단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부천 FC
4연속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던 부천 FC 선수들이 안산 그리너스 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원정의 포지션을 갖고 안산 그리너스의 홈에서 치뤄지는 상황에서 현재 부천 FC의 리그 순위는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으로는 승무무승패라는 성적을 기록하며, 직전 김천상무 FC와의 경기에서 3-0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부천의 포메이션은 3-4-3 으로 전방에 김호남, 이의형, 이정빈 선수를 중앙에 유승현, 조수철, 카즈, 박형진 선수들을 수비진에 서명관, 날손주니어, 김선호, 골기퍼를 이범수 선수가 맡게 되었습니다. 직전 경기 무득점으로 그쳤고 초반부터 부천 팀 답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김천에게 초반 점유율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결국 이는 실점으로 이뤄졌습니다. 이후 끌려가는 경기력을 보여주었고 특유의 전술적 움직임은 나오지 않는 모습입니다. 패스 위주로한 전술인 만큼 결국 공간을 점유함에 따라서 쉽게 막아낼 수 있는 단점이 있지만 이번 경기의 상대인 안산 그리너스는 이런 약점을 파고들 정도의 수준도 아니며, 현재의 상황이 따라주지 않는 모습입니다. 최전방 결정력을 통해 골을 기록해줄 최다 득점자가 결장한 부천 FC의 상황이지만 이번 경기에서 안산 그리너스가 극단적인 수비 스텐스를 취할 가능성이 점쳐지기에 결국 중요 쟁점은 중거리 상황일 것입니다. 극단 적인 수비 전술의 경우 공간이 조금만 비어도 중거리를 때려낼 수 있다는 점을 볼때 충분히 승산이 있는 모습입니다.
부천 FC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