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5일 K리그2 김포 FC 김천상무 FC
김포 FC의 홈에서 치뤄지는 이번 경기는 친숙함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수비력이 강한 김포이지만 승리를 기록하기에는 멀어 보입니다. 현재 김포의 수비진은 국대 클라스라는 평가가 존재하지만 알다시피 압도적으로 단단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직전 경기들의 비율을 볼때 무승부의 비율이 높은 모습을 그려내고 있지만 결국 완전히 수비적인 전술을 택하며 이뤄진 모습입니다. 무승부와 패배만 6경기동안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직전 성남 FC의 경기를 보았을 때 결국 득점을 이뤄내지 못하면 순위 반등은 없을 것입니다. 김포의 가장 큰 문제점은 공격 찬스가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애써 집중하여 수비를 하였지만 결국 결정적인 공격 찬스는 없고 생기더라도 만들 수 있는 자원이 없습니다. 측면에서 빠른 돌파력을 보여줄 선수도 없고, 중원이나 수비라인에서 빌드업 과정을 이끌어줄 선수도 없습니다. 또한 결정적으로 세트피스 상황역시 부족한 모습을 보이며, 공격 상황시 결정력 있는 선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모든 부분에서 승리를 기록하기 어려운 모습을 그리는 상황에서 김천상무 FC의 경우 공격적인 찬스를 잘 만들어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초반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결국 후반 들어서며 뛰어난 집중력으로 동점골과 역전골을 기록할 만큼 기회를 놓치지 않는 모습입니다. 수비적인 부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김포이지만 결코 압도적이라고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공격력이 뛰어난 김천상무 FC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김포 FC
수비력이 강한 김포 FC 선수들이 김천상무 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김포 FC의 홈인 김포 솔터 축구장에서 치뤄지는 상황에서 현재 김포 FC 리그 순위는 6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으로 패무패무무라는 성적을 기록하며, 직전 성남 FC와의 경기에서 0-0 점수차로 무승부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김포의 포메이션은 3-5-2 으로 전방에 루이스, 손석용 선수를 두고 미드필더 라인에 서재민, 김종석, 파블로, 김이석, 김성민 선수를 두었습니다. 쓰리백 자리에는 김태한, 김민호, 조성권을 두었고 골기퍼는 박청효 선수가 책임진 경기였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김포를 바라보는 시선은 수비력이 상당히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같이 수비적으로 단단함을 보여주지만 다른 점은 공격라인이 붕괴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선수단 퀄리티도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승리를 기록하기란 무리라는 평가를 남기게 합니다. 현재 공격진에 있는 선수들 모두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득점을 결정지어줄 선수가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이말은 결국 수비 원툴이라는 소리이며, 수비 후, 빠른 역습을 전개해주어야 하나 윙 자원이라고 할 수 있는 선수들도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모습이며, 결국 역습이 불가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승리가 없는 모습이 괜히 나온 모습이 아니라고 할 수 있으며, 수비력은 뛰어나지만 공격 찬스를 전혀 만들어내지도, 잡아내지도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독의 말에 따르면 개선을 위해 훈련을 재개하였다고는 하지만 단시간의 훈련으로 나아질 모습은 아니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천상무 FC
공격력이 강한 김천상무 FC 선수들이 김포 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원정 포지션을 가지고 김포 FC의 홈에서 치뤄지는 상황에서 현재 김천상무 FC 리그 순위는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으로 패승승승승이라는 성적을 기록하며, 직전 부산 아이파크와의 경기에서 2-1 점수차로 승리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김천 상무의 포메이션은 4-3-3 으로 전방에 김현욱, 조영욱, 이준석 선수를 두었고 미드필더에 강현묵, 김진규, 김동현, 수비진에 이유현, 이상민, 김재우, 박민규 선수이며, 골기퍼는 신송훈 선수가 맡게 되었습니다. 직전 경기인 부산과의 경기는 상당한 치열함이 있었던 경기입니다. 전반 16분 경 부산의 김상준 선수에게 골을 먹히며 1-0 점수차로 끌려가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공격을 개시하였으나 결국 전반이 끝날때까지 추격골을 넣지 못한 모습을 보여준 경기입니다. 이후 후반전에 들어서며 이중민, 정치인 선수가 투입되었고, 후반 70분 경 이유현 선수의 동점골로 경기는 다시 치열한 모습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후반 추가 시간이 주어졌을 때 조영욱 선수가 추가골을 기록하며 결국 역전승을 기록한 경기입니다. 해당 경기에서 보았듯이 김천의 경우 공격 찬스를 살려줄 자원들이 즐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후반 집중력마저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승산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김천상무 FC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