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3일 야구 분석 기아 vs 삼성 정밀 분석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KBO 경기인 기아 vs 삼성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오셔서 다양한 분석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최근 8경기에서 타자 방망이를 피해가는 마구 같은 체인지업을 앞세우면서 좋은 투구내용을 보여주고 있는 임기영 투수 이지만 올시즌 홈에서는 승리가 없다는 점이 걸림돌이 될 가능성이 있는 경기입니다. 데뷔전 보다 한계 투구수를 늘리는 몽고메리 투수의 모습과 삼성 필승조 불펜의 지키는 야구의 힘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기아
임기영 투수는 직전경기 원정에서 한화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7이닝 2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치면서 노디시전을 기록했으며 이전경기 홈에서 NC와의 맞대결에서 5이닝 7피안타(2홈런) 1볼넷 6K, 3실점으로 나쁘지 않은 제구를 보여주면서 노디시전을 기록했습니다. 올시즌 14경기 2승3패, 8경기 QS 기록하고 있습니다. 임기영 투수는 지난시즌 데뷔 이후 최다승과 최다 이닝, 최다 탈삼진(106K)를 기록하면서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낸 투수입니다. 올시즌 2차례 등판 경기에서는 투구 밸런스가 많이 흔들렸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점검의 시간을 보내고 복귀한 이후 최근 12경기에서는 구위가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최근 8경기 중 7경기에서 QS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시즌 홈에서 1패 5.12 올시즌 상대전 2경기 1승1패, 3.29., 13.2이닝 5실점 기록이 있습니다.
삼성
몽고메리 투수는 KBO 무대 데뷔전 이였던 직전경기 원정에서 NC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3이닝 노히트 4볼넷 6K,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치면서 노디시전을 기록했습니다. 몽고메리 투수는 2016년 MLB에서 시카고C가 108년 만에 월드리시즈 우승을 차지할 당시 구원으로 나오면서 마지막 공을 던졌던 기억이 있는 MLB 무대에서 541이닝을 던졌던 베테랑 좌완 투수입니다. 빅리그에서는 2017시즌 이후 평균구속(142km)이 떨어지게 되면서 마이너리그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길었지만 KBO 무대에서는 몽고메리 투수의 구속이 크게 문제가 되었던 모습이었고 포심, 투심,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터, 커브 등 6가지 다양한 구종을 보유하고 있는 장점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