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2일 K리그 수원삼성 블루윙즈 포항 스틸러스
7월12일 K리그 수원삼성 블루윙즈 포항 스틸러스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한 풀 꺾이면서 다양한 스포츠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새롭고 유익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7월12일 K리그 수원삼성 블루윙즈 포항 스틸러스 경기 프리뷰 및 결과예상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은 포항이 3승 2무 5득점 1실점으로 우세한 상태다. 수원삼성,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0전 0승 2무 8패로 무실점 비율 10%, 무득점 비율 50%를 이어가고 있다. 포항,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10전 3승 5무 2패로 무실점 비율 30%, 무득점 비율 20%를 기록하고 있다.
수원 삼성
수원 삼성 (대한민국 1부 12위 / 무패패무무) 직전 일정(vs 대전 / 2-2 무)에서 겨우 패배를 면했다. 지난 리그 8경기 3무 5패로 승리가 없다. 감독 교체 이후 전술적으로 체력을 많이 소모하다 보니 역시나 후반전에 실점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지난 경기만큼은 후반전을 통해 반등하면서 무승부를 거둔 점은 긍정적 요소다. 이적 시장에서의 성과가 바로 도출됐다는 점도 특기할 만하다.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영입한 김주원(DF), 카즈키(MF), 고무열(FW), 고승범 (MF) 모두 즉각적인 응답력을 보였다. 특히 만회 득점을 올린 고승범(MF, 15경기 1골)의 득점 루트는 김병수 감독 체제가 그토록 원했던 메커니즘이기도 했다. 이번 영입이 나쁜 팀의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적절한 영입이었다는 평가다. 다만 여전히 높은 수비 라인 탓에 뒷 공간을 내어주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곤 한다. 본 일정에서도 다시 한 번 노출될 약점이기도 하다. 포항의 1-2선은 대전의 그것과 비교할 수준이 아니며 특히 역습 전개 속도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카즈키(MF), 아코스티(MF), 고승범(MF) 등 주요 코어 옵션들로 중원을 재구성한들 이들 모두 공-수의 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옵션들은 아니다. 후방 밸런스 붕괴에 대한 리스크는 여전히 잔존한다고 볼 수 있겠다.
포항
포항 (대한민국 1부 2위 / 무승승승패) 1위 울산을 상대로도 압도적인 경기(슈팅 수 16:4) 우세를 펼쳤으나 실수로 내준 한 골을 따라가지 못했다. 많은 공격 기회들이 상대 선방과 골대에 막히며 고배를 마셨다. 그래도 1위 울산을 상대로 무수히 많은 골 찬스들을 만든 점은 높이 사야 할 것. 팀의 주요 공격 자원인 백성동(MF, 19경기 4골 7도움)과 고영준(FW, 19경기 6골 1도움)의 이른 복귀가 반갑다. 공통적으로 90분 중 약 절반 정도를 소화하며 예열을 마친 상태. 폼은 모두 괜찮았다. 최근 오베르단(MF, 21경기)이 중원에서 압도적인 활동량을 보여주는 것도 포함으로서는 큰 호재. 수원과의 경기에서 상대 공격을 끊어내고 빠르게 전개해 나가는 기점의 역할을 수행할 확률이 높다. 전술적인 측면에서 볼 때 아무래도 상대에게 어느 정도는 점유율을 내어주고 역습으로 실리를 취하려 할 공산이 크다. 어느 정도 상대의 공격을 받아내면서 상대의 높은 무게 중심을 역이용하여 역습 효율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어느 정도는 실점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는 쪽이 좋겠다.
7월12일 K리그 수원삼성 블루윙즈 포항 스틸러스 결론
다득점의 흐름과 함께 포항의 승리를 예상한다. 수원의 전술 특성상 불가피하게 포항에게 많은 기회를 내어줄 수 밖에 없다. 무엇보다 전략적 마찰 지점으로 꼽는 중원 지역에서 물리적인 대응이 쉽지 않을 것. 다만 수원의 최근 공격 전개 방침이 살아나고 있다는 점에서 득점 가능성이 아예 없지는 않다. 이에 다득점 플레이로 전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다만 두 팀의 기본 전력과 전술의 상성상 포항이 유리한 경기를 할 것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인다.
포항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 / 5. 투표 수: 32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