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1일 KBO kt wiz 키움 히어로즈
선발 투수의 우위는 키움 히어로즈가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키움의 선발로 나선 안우진 선수가 최근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지만 변화구 평가 점수도 좋은 편이며, 구위가 전혀 줄어들지 않았다는 점이 나쁘지 않은 평가를 유지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키움의 중간 계투진들이 실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주로 실점을 기록하는 선수는 하영민 선수를 제외한다면 안정감을 찾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투수진들에게 기대감을 가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키움의 타자들은 두산의 투수진들에게 막혔지만 정상이 아닌 모습을 보이는 kt를 상대로는 충분히 때려낼 타격을 가지고 있으며, 주축 선수들의 타격감이 유지되고 있는 모습은 이런 평가에 더욱 불을 지피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kt wiz의 상황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수진들이 압도적이지 않은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최악의 타격감을 보여주었음은 물론 중간 계투진들을 공략하지 못하고 높은 삼진 비율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더욱 부정적인 평가를 남기고 있습니다. kt의 중간 계투진들이 연이어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볼때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우세를 점하기란 무리라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kt wiz
KBO리그 kt wiz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77경기에서 34승 2무 41패로 현재 리그 8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패패패로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kt wiz 와의 1차전에서 벤자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kt wiz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IA와의 3연전에서 처참한 성적을 기록한 kt 타자들입니다. 안타를 기록하는 것보다 삼진 비율이 높았다는 점은 상당한 문제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타선 전반적으로 큰 것만 노리는 현상이 보여졌습니다. 물론 직전 경기에서 이호연 선수가 5회에 접어들어 홈런을 기록하였지만 이후 경기 초반부터 아무것도 하지 못하였다는 점이 문제로 여겨집니다. 이전보다 확실히 타격 집중도가 상당히 떨어진 모습을 그리고 있으며, 무엇보다 강한 선발 투수앞에서 급격하게 삼진 비율이 늘어난다는 문제점이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지난 3연전을 볼때, 상위 타선과 중심 라인에서 타격적으로 득점권을 만들어내는 모습이지만 결정적으로 득점을 기록해줄 안타가 나오지 않는 모습은 아쉬운 모습입니다. 또한 하위 타선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승리를 기록하는 것에 부정적인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키움 히어로즈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kt wiz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83경기에서 38승 2무 43패로 현재 리그 7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패패패로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kt wiz와의 1차전에서 안우진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압도적인 강세를 보이는 두산 투수진들을 맞이해 키움의 타자들은 침묵을 면치 못한 모습입니다. 직전 두산과의 3연전을 스윕패로 보내며, 타격적으로 침묵을 면치 못하였습니다. 물론 상대 선발로 나선 선수가 곽빈, 알칸타라, 최원준 선수로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이지만 중간 계투진들 역시 안정감을 찾은 상황이기에 키움의 타자들이 제동에 걸린 모습이었습니다. 그나마 나쁘지 않은 점은 이정후가 좋은 타율을 기록하는 만큼 직전 경기에서도 2안타를 때려내는 활약을 보여주었고 김웅 빈역시 안타를 기록하였습니다. 상위 타순인 1번 송성문, 2번 김혜성 선수 역시 좋은 활약을 보여주어 그렇게 부정적으로 보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상위, 중심, 하위 모두 활약을 보여주고 잇는 상황에서 김수환 선수가 부진하기는 하지만 나머지 선수들이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 kt의 투수진들이 두산만큼 압도적이지는 않아 충분히 승산이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키움의 타자들이 kt의 선발 투수인 벤자민을 상대로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승부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키움 히어로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