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9일 축구 분석 콜롬비아 vs 아르헨티나 세밀한 분석글 확인
오늘도 내일 펼쳐지는 월드컵예선 콜롬비아 vs 아르헨티나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다양한 분석글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겠습니다.
경기 팁
전력적인 우세를 점하고 앞선 라운드 호성적을 기록한 아르헨티나가 적극적인 공세를 취하면서 상대를 몰아칠 것 입니다. 하지만 공·수 조직력이 떨어지고, 선수단 기복이 크기 때문에 안정적인 경기력 구현이 어렵습니다. 콜롬비아는 전망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지만 후방 조직만큼은 상대에 큰 열세를 보이지 않습니다. 경기가 ‘한 방’ 싸움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콜롬비아
상대에 비해 전력 열세가 두드러집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에 불과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주력 공격 자원인 로드리게스(RW, 최근 5경기 1골)와 팔카오(FW, 최근 5경기 1골)가 부상으로 인해 이번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아무리 끈끈한 수비로 버티기에 성공하더라도 다득점 생산이 원활하지 않다는 이유 때문에 승점 3점 확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전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일단 직전 페루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3-0로 완승을 기록하면서 분위기를 어느 정도 전환했습니다. 게다가 직전 맞대결에서 2-0으로 승리를 기록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미나(CB)와 산체스CB) 조합을 활용하면서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막은 점이 주효했습니다. 두 선수가 여전히 후방에서 영향력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후술하겠지만 아르헨티나 공격 조직력이 떨어진 상황이기에 실점 최소화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5경기를 치른 현재 3승 2무를 기록하면서 조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도 주도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합니다. 전 포지션을 통틀어 상대에 열세를 보이는 부분이 없습니다. 또한 공격수 개개인 기량이 뛰어납니다. 앞선에 힘을 주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표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전반적인 기복이 심합니다. ‘주포’ 메시(FW, 최근 5경기 5골)를 축으로 하는 공격 전개에 불안요소가 많습니다. 디 마리아(LW, 최근 5경기 1도움)와 오캄포스(RW) 등 2선 자원이 대부분 측면 플레이를 즐겨하는 탓에 중원에서 메시와 함께 시너지를 내줄 수 있는 선수가 없습니다. 수비 마찬가지로 로메로(CB) 파트너를 찾는데 애로가 많습니다. 앞선 경기에선 콰르타(CB)가 출전을 하였는데, 순간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종종 보였습니다. 공·수 양면에서 여러 문제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승점 3점을 온전히 가져갈 가능성은 낮습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