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8일 KBO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예상외로 두산 베어스의 중간계투진들이 안정적으로 막아주며 두산의 타자들이 뒷심을 발휘해 6득점을 기록하고 승리를 챙긴 모습입니다. 현재 두산 타자들의 기조는 클린업 중심으로 공격 찬스를 잡아 득점을 기록하는 방식입니다. 두산 베어스의 타격 집중력이 하위타선까지 이어져야하지만 하위타선의 로하스가 부진을 면치 못하며 공격의 맥이 끊어지고 있는 모습인 것을 알 수있습니다. 이외로 박계범, 이유찬 선수를 보았을 때 타격감이 올라오고 있는 모습이며, 충분히 리드오프인 정수빈 선수에게 바톤을 넘겨줄 만큼의 활약을 펼쳐내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 선발로 나서는 선수가 알칸타라 선수이기에 실점과 이닝 걱정은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여지며, 현재 한화의 타격감이라면 충분히 QS+급 활약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존재합니다. 반면 한화의 상황은 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 선발 김민우 선수는 여전히 흔들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악의 폼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어 빽업을 해줄 중간 계투진들마저 제기량을 보여주고 있지 않아 수비적으로 많은 불안감을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악재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한화의 타선중 노시환을 제외하면 사실상 폼이떨어진것이 정설이고 장타를 기록해줄 자원들이 단타만 치고 있다는 점은 득점을 기대하기란 어려운 모습입니다. 이어 하위타선의 침묵은 반성해야할 요소로 보여지며 이번 경기 두산의 중간계투진들의 문제점이 불안감을 주기는 하지만 선발에 압도적 우위를 가지고 있는 두산 베어스의 승리를 예상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53경기에서 19승 3무 31패로 현재 리그 9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승패패로 1승 4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3차전에서 김민우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한화 이글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경기에서 채은성, 김인환이 부진을 기록하였지만 직전 2차전 경기에서는 충분한 타격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채은성과 김인환 각 1안타씩 때려내었으며, 노시환 선수의 타격감은 절정을 되찾은 모습입니다. 총 4타수 3안타라는 점은 현재의 활약상을 증명해주는 기록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원석 선수의 부진과 이어진 하위 타선이 부진한 기록을 보이는 점이 한화에게는 치명적으로 다가오고있습니다. 채은성, 김인환 선수가 각 1안타씩 때려내었지만 장타로 이어지지는 않았고 심지어 채은성 선수는 병살타를 때려내며 4번롤의 역할을 소화해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또한 장타를 기대하는 만큼 채은성, 김인환 선수는 현재 클린업의 역할을 소화해내지 못하고 있으며, 이번 상대 선발로 나서는 선수가 하필 알칸타라 선수이기에 더욱 악재가 가득해 승리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모습입니다.
두산 베어스
KBO리그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51경기에서 26승 1무 24패로 현재 리그 5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승리를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패패승으로 3승 2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3차전에서 알칸타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두산 베어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의지, 양석환 선수가 연달아 활약을 보여주며 득점력을 과시한 모습입니다. 한화의 문동주 선수가 등판한 상황에서는 양의지 선수가 1회 병살타를 기록하였지만 이후 중간 계투진들을 공략해내며 승리를 기록하였습니다. 팀의 중심 타자들이 뒷심을 발휘해주는 모습은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위타선에서 슬슬 폼이 올라오는 기조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집중력이 살아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여전히 로하스 선수는 침묵을 금치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하지만 이번 3차전 경기는 다를 것으로 보여지는 이유는 상대 한화 선발이 김민우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김민우는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한화의 중간 계투진은 정상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투수진들을 상대로 많은 득점을 기록해 승리를 바라볼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