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0일 KBO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
7연승의 재물로 삼성 라이온즈를 만나게 된 한화 이글스 입니다. 현재 한화 이글스의 사기는 리그에서도 최고로 여겨질 만큼 엄청난 집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수진들의 각성이 이를 보태고 있으며, 무엇보다 고무적인 부분은 타격적인 부분입니다. 하위타선이 상위타선을 받쳐주는 타격을 함에 따라서 상위 타선의 선수들이 최고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윌리엄스가 합류하며 노시환, 윌리엄스, 채은성으로 이뤄지는 장타라인이 득점의 핵심으로 여겨집니다. 1번 리드오프인 이진영 선수의 폼은 말할 것 없이 최고의 폼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경기마저 승리를 장식한다면 순위 반등의 여지도 존재하기에 어떤때보다 한화 이글스의 선수들은 각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면 삼성 라이온즈의 상황은 정반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선을 거듭하며 나아진 한화 이글스와는 다르게 선발 투수진들이 무너지며 이슈가 있던 삼성 라이온즈는 점차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수진이 무너짐에 따라서 점차 타격적으로 문제가 생기고 있으며, 타격적으로 문제가 생기니 수비적인 실수를 거듭하였고, 수비가 안되니 선발 투수는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중간 계투진들은 최악이라는 말이 부족할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든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인 만큼 현재 팀의 사기는 처참한 수준이며, 정반대의 위치한 드높은 사기를 가진 한화 이글스를 이기기란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한화 이글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한화 이글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70경기에서 29승 4무 37패로 현재 리그 9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승리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승승으로 5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1차전에서 문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한화 이글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경기가 아쉬울 뿐인 한화 이글스 입니다. 타자들의 폭발적인 타격감을 통해 KT 에게 스윕승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던 만큼 7연승의 제물이 KT가 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기는 우천 취소가 되며, 한화 이글스에게는 재정비 할 시간이 주어진 상황입니다. 이전 KT와의 2차전 경기에서 역전 승을 기록하는 것을 볼때 한화 이글스의 집중력이 살아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한화 이글스에 윌리엄스가 합류하게 되면서 노시환, 채은성을 이어줄 라인이 형성되었습니다. 현재 윌리엄스가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살아난 노시환, 채은성 선수의 활약 덕분에 득점을 이뤄내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팀의 리드오프인 이진영 선수가 최고의 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볼때 충분히 승리를 예상할 전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번 김인환 선수가 기복을 드러내고 있다는 점은 걱정거리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위 타선에서 김태연, 최재훈, 이도윤 선수가 분발해주고 있는 상황에서 김인환 선수만 살아난 다면 충분히 압도적인 타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문현빈 선수역시 부진하고 있다는 점을 볼때 타순의 변경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 라이온즈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70경기에서 27승 43패로 현재 리그 10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승패패로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1차전에서 최채흥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삼성 라이온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와의 시리즈가 스윕패로 끊나지 않은 것이 다행이라고 여겨질 정도의 흐름을 가지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입니다. 그만큼 타자들의 활약은 저조한 모습이며, 결정적일때의 한방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솔직하게 삼성 라이온즈의 현 상황은 선발 투수 몇을 제외하면 좋지 않은 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줘야 될때 못하는 삼성 라이온즈의 타자들과 점수를 쌓아도 실점하기 급급한 중간 계투진들을 본다면 누구라도 의욕이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또한 지난 롯데와의 2차전을 볼때 6득점을 기록할 정도의 타격을 보여주었지만 공격의 지속력이 떨어지며 결국 승리를 이뤄내지는 못하였습니다. 1회부터 불을 뿜는 삼성이었지만 롯데 선발이었던 이인복 선수의 부진이 겹쳐서 스텟상으로만 좋아 보이는 것입니다. 해당 경기에서 수아레즈 선수가 충분히 잘 막아주었지만 연이은 수비실수로 결국 무너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의 삼성 라이온즈는 리그 최하위 10위라는 순위에 맞게 타격, 수비, 투수 모두 삐걱이고 있어 기세가 최고조의 이른 한화 이글스에게 승리를 기록하기란 무리라는 평가가 이어집니다.
한화 이글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