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일 UEFA 네이션스리그 북아일랜드 그리스 축구프리뷰
6월3일 UEFA 네이션스리그 북아일랜드 그리스 축구프리뷰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오랜만에 아이스크림이 땡길만한 날씨가 돌아왔네요~더위를 시원하게 타파할 분석력으로 북아일랜드 그리스 축구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6월3일 UEFA 네이션스리그 북아일랜드 그리스 선수 라인업
북아일랜드는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1패를 기록 중이며 최근 5번의 홈경기 모두 언더(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그리스는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2승을 기록 중이며 최근 5번의 원정경기 모두 언더(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북아일랜드
북아일랜드(피파 랭킹 54위 / 패승무승패) 상대적으로 열세의 전력을 갖춘 일정이다. 홈 이점을 안고있기는 하나 선전을 기대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니다. 하지만, 핵심 수비 에반스(CB / 레스터시티)를 비롯해 맥네어(CB / 미들즈브로), 발라드(CB / 아스날) 등 수비 구성이 꽤 나쁘지 않다. 반면, 공격에서는 ‘핵심 1선’이자 주 득점원인 래퍼티(FW / 킬마녹)가 여전히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리긴 했으나 노쇠화로 인한 기동력 저하로 전방에서의 많은 활동량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수비 위주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함께 역습 한 방을 통해 득점을 노릴 공산이 높다. 하지만, 이들의 높은 의존도로 인한 단조로운 공격 패턴이 아쉬운 상황. 최대 1골 혹은 무득점에 그칠 것으로 전망한다. 핵심 수비 중 하나인 캐스카트(CB / 왓포드)가 이번 소집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다. 에반스(CB)를 비롯 여타 주요 수비 옵션들 대부분이 차출됐다고는 하나 베테랑 수비수의 부재가 아쉬울 수 밖에 없는 일정이다.
그리스
그리스(피파 랭킹 55위 / 패패무승패) 나름 경쟁력 있는 전력을 갖췄다. 원정 불리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우세한 전력을 갖췄다는 점이 긍정 요소. 특히, 이들의 공격 구성은 네덜란드 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젊은 자원들이 대거 소집된 상태. ‘핵심 1선’ 파블리디스(FW / 알크마르)와 함께 림니오스(LW / 트벤테) 두비카스(FW / 위트레흐트)가 대기 중이며 ‘플레이메이크’ 바카세타스(AMF / 트라브존스포로) 역시 이변없이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만탈로스(CM / AEK아테네), 부샬라키스(CM / 올림피아코스) 등 경험이 풍부한 중원 구성은 북아일랜드를 상대로 ‘코어 장악’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4-3-3 시스템을 기반으로 측면을 활용한 빠른 역습 전개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만큼 이들의 공격 플랜을 앞세워 상대의 수비벽을 허무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다만, 북아일랜드의 수비 퍼포먼스는 꽤 견고한 편. 다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환경이다.
6월3일 UEFA 네이션스리그 북아일랜드 그리스 결론
그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원정 불리를 안고있으나 상대적으로 우세한 전력을 갖춘 일정. 북아일랜드를 상대로 ‘코어 장악’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젊은 자원으로 구성된 공격 라인은 기동력을 앞세운 빠른 역습과 개인 전술을 통해 상대 수비벽을 허물고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전력. 다만, 나름대로의 견고한 수비 조직을 자랑하는 북아일랜드이기에 일방적인 경기와 함께 다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저득점 양상으로 전개될 것. 언더(2.5 기준)와 함께 그리스 승이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그리스 승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