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9일 새축 분석 칠레 vs 볼리비아 정밀한 분석 살펴보기
내일도 코파아메리카 경기인 칠레 vs 볼리비아 의 맞대결 경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오셔서 많은 분석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팁
볼리비아가 공격진에 발생한 전력적인 누수, 전개 완성도 반감으로 득점 기대치가 낮습니다. 칠레 단독 득점이 유력해보입니다. 칠레가 측면에서의 우위, 다양한 자원의 득점 생산을 통해 편하게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칠레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칠레
이번 대회 1라운드에서 아르헨티나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실점을 반복한 수비진 불안요소가 거슬립니다. 전력적인 우위가 확실한 이번 라운드에서 반등을 노리고 있습니다. 핵심 자원들을 대부분 불러들인 소집명단입니다. 전력적인 우위를 안고 있는 이들이 주도권을 잡으면서 공세를 취할 것 입니다. 공격 전개 과정에서 ‘멘세스-팔라시오스’ 측면 조합 활용 빈도다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들 개인 전술적인 우위를 통해 꾸준한 기회 창출이 가능할 것 입니다. 비달(MF, 인터밀란), 산체스(FW, 인터밀란) 등 핵심 자원들이 영향력을 회복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멀티 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일정에서 꾸준히 실점이 발생하고 있으며, ‘마리판-메델’ 중앙 수비진의 잦은 배후 공간 노출이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번 일정은 상대 역습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불안요소가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무실점 달성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볼리비아
베네수엘라와의 맞대결에서 따낸 승리가 최근 5경기의 유일한 승리입니다. 대회 1차전에서 파라과이와의 맞대결에서 3-1로 패배를 허용했습니다. 전력적인 열세, 실점을 반복하고 있는 수비진 불안요소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멀티 실점이 허용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에 활용 가능한 자원들을 대부분 불러들였습니다. 전력적인 열세 극복을 위해 수비적 운영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3백을 기반으로 진영을 구축하고 있지만, 측면에서의 열세와 후시노(DF, 라리사)를 중심으로 한 수비진의 집중력 저하로 위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멀티 실점 가능성이 높은 라운드입니다. 최전방 한자리를 꿰찼던 쿠에야르(FW, 스팔)가 직전 경기 퇴장으로 결장을 하게 됩니다. 역습에 속도를 더 해주었던 자원의 결장입니다. 라말로(FW, 올웨이스 레디) 대체 출전이 유력해보이지만, 역습 작업에 특화된 자원은 아닙니다. 전개 완성도 기복과 맞물려지면서 기회 창출이 어려울 것 입니다.
칠레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