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6일 KBO 두산 베어스 LG 트윈스
직전 시리스 스윕승을 달성한 LG 트윈스가 두산베어스를 상대로 우위를 가져갈 것이라는 평가가 많은 상황입니다. 삼성과의 3차전 경기를 대승으로 일궈내면서 타격감을 극상으로 끌어올려 안정적으로 투수들이 방어만 한다면 충분히 승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김현수의 타격감이 물이 올랐다는 점과 오스틴의 장타력으로 이어지는 클린업라인은 활약을 보여주었고 오지환 선수도 비록 1안타를 때려낸 모습이지만 이는 삼성의 중간 계투진들을 상대로 낸 기록이라는 점을 볼때 아쉬운 평가가 남습니다. 반면 두산 베어스의 상황은 극악으로 치달았습니다. 직전 시리즈를 루징시리즈로 달성하며 좋지 않은 분위기를 가져가고 있으며, 타자들의 활약이 있으나 투수들의 실점율이 너무 높아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는 경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처럼 결국 아무리 공격을 잘하더라도 막지 못하면 의미가 없는 상황을 볼때 중간 계투진들의 우위를 가지고 있는 LG 트윈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두산 베어스
KBO리그 두산 베어스 LG 트윈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58경기에서 29승 1무 28패로 현재 리그 5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패패로 2승 3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LG 트윈스와의 1차전에서 최승용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두산 베어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C와의 시리즈 3연전에서 타자들의 활약은 좋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 타선의 집중도가 사라진 모습을 보였던 두산 이지만 하위 타선이 살아남에 따라 빅이닝을 만들어내는 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두산베어스의 상위타선이 1안타씩 때려낸 모습을 보여주지만 NC가 양의지를 철저히 거르며, 현재 폼이 좋지 않은 양석환과의 승부를 가져간 모습이었습니다. 이어 김재환이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양석환이 미진한 폼을 보여주어 결국 공격흐름이 이어지지는 못한 모습입니다. 또한 양석환은 직전 경기에서 주루사를 하였고, 결국 흐름을 뚝뚝 끊어버리는 플레이만 나왔던 경기입니다. 그나마 김재환 선수가 8회 들어서 투런 홈런을 때려내었다는 점을 볼때 장타력은 아직 살아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두산이 직전 경기에서 병살타 3개를 때려냈다는 점을 볼때 하위타선이 너무 급하게 승부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이번 경기에 선발로 나서는 최승용 선수는 직전 경기에서도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중간 계투진 역시 동일하여 무조건 타격으로 승부를 봐야하는 상황입니다.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62경기에서 37승 2무 23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승리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승승으로 4승 1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1차전에서 이민호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LG 트윈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을 상대로 타격감을 극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에 성공한 LG 트윈스 입니다. 하지만 걱정도 함께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서도 이런 기조를 보여주다 마지막 3차전 경기에서 대승을 기록한 후, 타격이 급감하는 모습을 보였던 전적 때문입니다. 그러나 차근히 타격감을 끌어 올린 상황이라 걱정보다는 기대감이 있는 상황에서 LG 트윈스의 중간 계투진들의 안정감을 볼때 충분히 승리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선발 투수가 약간의 불안감이 있지만 직전 경기를 볼때 타자들 중, 홍창기, 김현수, 오스틴, 문성주 선수의 활약은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김현수, 오스틴의 홈런으로 결국 경기를 승리로 일궜다고 할 수 있습니다. 4회 김현수의 홈런으로 득점을 신고한 것을 시작으로 철저하게 삼성의 중간 계투진들을 무너뜨린 집중력은 상당합니다. 다만 LG 트윈스가 워낙 선발이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불안감을 주지만 뒤를 이어줄 확실한 자원이 있다는 점을 보았을 때 승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