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s LG
삼성 vs LG KBO 야구대결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느덧 2021년의 반이 지나고 있습니다. 한 해의 후반기 계획을 잘 하시고 매일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스포츠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헤치는 먹튀폴리스 의 스포츠분석 참고하세요~!
삼성 vs LG의 이번 경기는 LG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삼성
이번 경기 선발투수는 백정현이 등판합니다. 지난 경기에서 롯데를 상대로 7이닝 1실점을 기록하면서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무실점 기록은 깨졌지만 호투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직구, 체인지업을 많이 던지고 있는데, 상황에 맞게 구종 선택을 다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구 평균구속이 여전히 136km정도가 유지되면서 그다지 위력적인 투구는 아닙니다. 하지만 지난 시즌에 비해서 공의 회전ㄺ이 좋아졌고 직구, 슬라이더의 구속이 비슷해진 것이 오히려 타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백정현이 그다지 제구력이 좋은 투수가 아니어서 제구가 일정하지 않다는 것도 타자들에게는 의외로 힘든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LG
이번 경기 선발투수는 차우찬이 등판합니다. 지난 기아와의 경기에서 6이닝동안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직구의 구속이 아주 높지는 않지만 회전력이 좋고, 지난 3경기에서 직구 피안타율이 .167로 낮습니다. 결국, 직구 승부를 적극적으로 가져가면서 빠르게 승부를 걸 수 있습니다. 차우찬의 투구패턴은 간단합니다. 최대한 직구, 슬라이더를 빠른 타이밍에 몸쪽으로 붙이면서 타자가 적극적인 타격을 하기 유도하는 것입니다. 지난 경기에서 6이닝을 73구만에 끝낸 것도 그 덕분이었습니다. 현재 16이닝동안 장타 허용은 2루타 2개뿐입니다. 구속이 빠르지 않아도 타자를 쉽게 잡아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종정리
이번 경기는 LG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지난 경기에서 올 시즌 거의 처음으로 불펜진이 큰 블론세이브를 겪었던 LG이지만 여전히 불펜 투수 대부분이 필승조일 정도로 뎁스가 좋은 팀입니다. 이번 경기도 투수양상의 경기로 진행된다고 보면 중요한것은 불펜진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투수를 꺼낼 수 있는 LG가 근소하게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LG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