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0일 KBO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
타자들의 기복 때문에 승리를 기록하지 못한 전적이 많은 키움 히어로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현재 키움의 상황은 언제나 선발투수들의 안정감이 엿보이고 있습니다. 경기를 지더라도 최소 점수로 지듯 선발 투수들이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며 이를 이어받는 중간 계투진들의 안정감은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안정감이 있는 상황에서 직전 경기를 보았을 때 타선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타자들이 살아남에 따라 키움은 단숨에 리그 상위팀 전력을 갖추게 된 상황이며, 이번 경기에 상대 선발로 등판하는 산체스에 대해서 익숙하지는 않지만 많은 이닝을 소화해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투수로 중간 계투진들을 공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 보여집니다. 현재 키움의 타선이 살아난 것은 승리를 기록한 마지막 퍼즐이 완성 된 것을 의미하며, 직전 한화를 상대로 경기를 치룬 전적을 보았을 때 충분히 승리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반면 한화 이글스의 경우는 선발 투수가 좋은 활약을 펼치더라도 이를 이어받아줄 중간 계투진들이 잘 막아주지 못하며, 더불어 타자들의 활약도 미비한 모습입니다. 현재 투수들이 약한 팀들을 상대로 승리를 기록하며 간신히 리그 꼴지는 면하고 있지만 승리를 기록할 정도로 기량이 올라온 모습이 아니기에 승산을 기대하기란 어렵습니다. 더욱이나 노시환 선수의 부진은 한화라는 팀의 장타가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며, 득점을 기록할 수단이 없어진 것을 보여줍니다. 채은성 또한 이전 경기에서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간간히 흔들리고 있는 모습은 불안 감을 보여주고 있어 타자들의 활약을 하지 못할 것이라 여겨지는 한화 이글스보다는 직전 경기에서 타격감을 회복한 이정후를 보유하고 있는 키움 히어로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키움 히어로즈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48경기에서 20승 28패로 현재 리그 8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패패승으로 1승 4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1차전에서는 안우진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살아난 모습을 보이는 이정후 선수가 3번타자로 배치되며 좋은 활약을 펼쳐내었습니다. 키움의 타자들이 기복이 상당한 모습을 보이는 만큼 기록에서도 많은 기복을 보이고 있어 참고하기는 어렵지만 타선을 옮긴 것에 톡톡히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이정후, 러셀, 임병욱으로 이루어지는 클린업라인과 6번 이원석의 활약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에 공식적인 루트로 여겨집니다. 그만큼 최고조의 활약을 보여주었으며, 이번 한화와의 경기에서 등판하는 산체스를 상대로 하여 익숙하지 않다는 점은 분명 침묵을 할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만 여태까지 산체스가 많은 이닝을 소화하는 모습이 없었으며, 한화의 중간 계투진들은 여전히 공략하기 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키움에게는 후반들어 유리한 고지에 서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기 초반 득점하기란 어려울 것으로 여겨지지만 클린업라인의 타격감이 살아있다는 점과 상대 선발 투수인 산체스를 상대할 이닝이 적다는점, 한화의 불펜진을 상대로 이미 활약을 보여내었다는 점을 들어 키움 히어로즈가 경기 후반 타격 집중력을 보여 득점을 이룰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화 이글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45경기에서 16승 3무 26패로 현재 리그 9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승패승으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1차전에서는 산체스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한화 이글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의 타선은 그나마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좋은 결과를 이룬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전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9점을 획득하였지만 KIA는 투수들의 활약보다는 타자들의 활약이 더 높은 팀이라는 점을 보았을 때, 점수를 내지 못하는 것이 이상한 결과였으며, 해당 경기에서 채은성의 활약이 있었지만 이전 기록들을 보았을 때 흔들리고 있다는 점은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한화의 노시환 선수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점은 장타력이 상당히 떨어진 것을 알 수 있는 요소입니다. 노시환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경기 한화의 선발 투수가 안우진이라는 점은 한화의 타선과, 노시환에게는 악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빠른 직구를 구사하는 투수에게 약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이미 이전 기록에서 나타나는 한화의 대표적인 약점이며, 안우진은 그 중에서도 리그 최고의 투수로 더욱 공략하기 힘든 투수입니다. 현재 한화의 타자들이 좋은 활약을 보인다고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직전 우천 취소로인해 경기 감각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았을까라는 의문이 있기에 승산을 기대하기란 어려운 모습입니다.
키움 히어로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