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8일 K리그 울산현대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5월28일 K리그 울산현대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곧 있으면 장마철이 시작된다는 소식이 벌써부터 들려오고 있는데요.. 작년 침수 피해처럼 물로 인한 참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셔서 큰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5월28일 K리그 울산현대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스포츠 분석과 중계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울산이 3승 1무 1패로 우세하다. 울산, 이번 시즌 홈 성적은 7전 6승 1무 0패로 무실점 비율 29%, 무득점 비율 0%를 기록했다. 대전,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7전 2승 2무 3패로 무실점 비율 14%, 무득점 비율 29%를 이어가는 중이다.
울산현대
울산현대 축구단 (대한민국 1부 1위 / 승승승승승) 매우 힘들었던 경기. 전남이 울산을 상대로 보여준 투지에 밀리면서 선제골을 먼저 허용하고 말았다. 상대의 체력이 완전히 고갈된 틈에 후반 막바지와 연장전에 연속 득점을 기록하면서 겨우 승부를 뒤집을 수 있었다. 지난 경기에서는 정승현(CB)과 보야니치(DM) 등 주전에서 밀린 선수들을 내세웠다는 점은 참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다만 울산이 상대가 맞불 작전으로 나서면서 중원에서의 압박을 세게 들어갈 경우에 고전한다는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말았다. 특히 빌드업을 위한 패스에서 미스가 나오면서 턴오버 – 역습을 맞는 경우를 상당히 많이 보여주는 모습. 이런 입장에서는 상대 중원의 핵심인 주세종이 나오지 못한다는 점은 긍정적인 대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상황이다. 손발이 잘 맞는 주전들이 이번 경기에서 나온다는 점도 웃을 수 있는 상황으로 볼 수는 있다.
대전
대전 하나 시티즌 (대한민국 1부 5위 / 무승패패패) 제주를 상대로 난타전 끝에 패배하면서 3연패를 기록하고 있다. 이민성 감독의 말마따나 위기론이 고개를 들고 있는 현재, 이민성 감독은 “우리는 원래 강등후보였다”고 밝혔다. 의연하게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서서히 상대가 대전을 잘 공략하고 있다는 점은 확실하다. 일단 대전은 골을 노리는 축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전망. 지난 경기에서 울산이 전남의 공세적인 축구에 상당히 고전했다. 아 점을 고려하면 기조 자체는 옳은 모습으로 보여지고 있다. 다만 현재 중원에서 압박 라인을 구성하고 공을 앞으로 전달할 수 있는 주세종(CM)의 카드 징계는 매우 치명적일 것이다. 마지막 리그 경기에서 대구의 수비라인을 뚫지 못하고 80%가 넘는 ‘점유율도르’만 가져갔다. 공격진도 확실히 힘을 잃는 모습. 이민성 감독이 4백 전술로의 변화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는 하는데 이 경우에는 수비가 문제가 될 가능성도 있다.
5월28일 K리그 울산현대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결론
울산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지난 경기 진땀을 빼기는 했지만 선수들의 로테이션 영향이 있는 상황이었다. 이번 경기에서는 풀 주전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대전이 공세적으로 나선다면 압박에 약한 울산이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건 사실이다. 그러나 대전이 최근에는 경기력이 다소 불안한 상태라는 점은 명확할 것.
울산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 / 5. 투표 수: 39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