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4일 하나원큐 FA컵 인천유나이티드FC 경남FC
5월24일 하나원큐 FA컵 인천유나이티드FC 경남FC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가정의 달 5월이 밝았습니다. 23년도 벌써 2분기를 지나고 있는데요. 연초에 다짐한 일들 미루지 마시고 꼭 달성하시길 기원합니다~~!!!
5월24일 하나원큐 FA컵 인천유나이티드FC 경남FC 주중 국내축구 프리뷰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인천이 1승 4무 0패로 다소 우세한 상태다. 인천의 경우 이번 시즌 홈 성적 8전 1승 5무 2패로 무실점 비율 38%, 무득점 비율 50%다. 경남, 이번 시즌 원정 성적 6전 2승 4무 0패로 무실점 비율 67%, 무득점 비율 33%를 기록 중이다.
인천
인천 유나이티드 FC (대한민국 1부 10위 / 승패패무무) 광주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선제 실점을 내줬다. 그러나 후반에 상대의 페이스가 상당 부분 무너진다는 점을 이용해서 후반 막바지에 동점골로 승점 1점이라도 따내는 데 성공하는 모습이었다. 광주가 상당히 공세적으로 나온다는 점을 이용해서 광주의 뒷공간을 노리는 모습이었다. 결국 문제는 천성훈(FW)의 이탈로 인한 결정력 부재다. 공격적인 스탯 자체는 좋은 만큼 여러 차례 찬스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긴 했다. 결국 수비수들이 나선 다음에야 동점골을 성공시 킬 수 있었다. 제르소(FW)와 에르난데스(FW)도 조급함을 느끼는 듯한 모습이다. 아무래도 ACL 일정이 남아있는 상황이기에 그 이전에 승점 을 최대한 벌어두어야 한다는 생각이 무의식적으로 드는 듯한 상황. 조성환 감독도 침착한 상황 인식을 개선점으로 짚었다. 3-5-2의 전술 변화로 이명주 – 신진호 조합의 시너지를 내려고 하는 상태다. 다만 공격진의 결정력은 전술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기도 하다.
경남
경남 FC (대한민국 2부 6위 / 승패무무패) 부산과 낙동강 더비에서 패배하면서 순위가 점점 내려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시즌 초반에 단단했던 수비가 돌파당하는 빈도가 상당히 많아진 모습을 보여주는 중. 원정에서는 6경기 3실점으로 좋은 실점 페이스를 보여주는 편이다. 일단 잠그기에 들어가면 무실점 빈도가 높아지는 등 안정적인 전력은 갖춘 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설기현 감독이 자신의 철학인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려다가 수비적인 밸런스가 무너지는 양상이 짙다고 할 수 있을 것.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잡는 것이 기본적으로는 어려운 편이다. 지난 시즌에도 공격적인 페이스에 비해서 수비가 무너지면서 결국에는 승격에 실패한 사례도 있었다. 고집을 꺾는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 나을 듯하다.
5월24일 하나원큐 FA컵 인천유나이티드FC 경남FC 결론
인천이 유리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하다. 득점력이 부족한 편이기는 하다. 그러나 경남이 매우 공격적인 스타일로 운영하면서 수비적인 누수를 최근에는 꽤나 심하게 겪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 할 듯. 인천의 로테이션 가능성을 생각하기는 해야한다. 물론 인천의 득점력과 로테이션 여부를 생각한다면 이번 대결은 저득점 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판단된다.
인천 승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3.9 / 5. 투표 수: 51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