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일 KBO 키움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
9연패라는 7년만에 처음 겪는 최악의 흐름을 가져갔던 삼성 라이온즈가 투수진이 안정감을 찾게 된 후, 5연승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의 타선에서 큰 기대감을 도출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핵심 타선으로 구자욱, 피렐라 선수의 부진은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경기 후반으로 진입할 수록 득점을 기록한다는 점은 투수에게 무거운 책임감을 씌우고 있는 상황에서 등판하는 선수가 다행히도 에이스 투수 뷰캐넌입니다. 현재 키움이 2연패의 흐름을 가지며, 직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불펜진들에게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였던 점은 타선이 기복있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증빙합니다. 현재 삼성 라이온즈의 투수진이 안정감을 가진 만큼 키움의 타선이 활약하기는 무리가 있을 것이라 여겨져 이번 경기는 투수전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현재 중간계투진 포함 마무리 투수까지 모두 안정감있는 삼성 라이온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키움 히어로즈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24경기에서 11승 13패로 현재 리그 8위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롯데와의 3연전을 2연패로 마무리 지으며 최악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패패로 3승 2패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1차전에서 요키시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키움히어로즈의 타선은 아직까지 부진한다는 확신은 가지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가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세좋은 롯데의 선발부터 불펜이었기 때문에 2연패의 흐름을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 2연패라는 성적과 롯데의 중간 계투진을 상대로 점수를 내지 못하였던점은 확실한 문제점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키움의 타선의 활약이 약간의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경기 후반인 7회로 진입할 수록 타선의 집중력이 약해져 활약을 못하는 것은 키움의 입장에서 치명적인 약점으로 여겨질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경기 후반으로 진입할 수록 타자에게 유리해지는 야구의 특성상 키움의 타선이 침체기에 들어섰을 가능성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 키움히어로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24경기에서 12승 12패로 현재 리그 7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지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승승으로 5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수진의 안정화로 인하여 내리 5연승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1차전 경기는 뷰캐넌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9연패 이후, 5연승이라는 쾌조의 흐름속에서 6연승을 향해 나아가는 삼성 라이온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타선의 활약은 5연승을 쌓아가는데 크게 일조한 것은 아닙니다. 팀의 투수진이 안정화가 이루어진 영향을 크게 받아 경기 후반 득점률이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수에게 기대는 점이 많은 삼성의 타선은 이번 키움과의 경기에서 등판하는 선발투수가 에이스 뷰캐넌 선수이기에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구자욱, 피렐라 선수가 타선에서 약간의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점은 클린업 트리오의 역할을 못하고 있는 것이기에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타선의 활약이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라는 점은 지켜볼 요소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