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6일 EPL 레스터 시티 FC 리버풀 FC
현재 레스터의 상황은 처참하다는 말이 부족할 지경입니다. 주축 선수들의 이탈은 리그 순위를 곤두박질 치게 만들고 있으며, 강팀을 상대로 전혀 승산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나마 하위권을 상대로 단단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중위권 이상의 팀을 만나게 되면 이마저도 소용이 없는 모습입니다. 이전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3-1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것은 현 1위라는 순위와 스쿼드진 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나마 약체라고 생각되는 직전 풀럼과의 경기 5-3 점수차로 패배한 것은 전형적인 강약약강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리버풀의 입장은 다릅니다. 시즌 초, 중반 망한 기조를 보이던 팀이 선수단의 폼이 올라오고 부상자의 회복으로 인해 많은 변화를 보였습니다. 반다이크 중심으로 4백은 여전히 굳건한 모습이며 공격진에서 살라의 부활은 팀 상황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보낸 상황입니다. 최근 6연승의 흐름을 가지고 있으며, 강팀을 상대로도 결코 밀리지 않는 모습은 서서히 영광을 찾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레스터의 제임스 메디슨의 활약이 인상적이지만 리버풀의 수비진을 뚫어내기란 어려워 보입니다. 또한 강팀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레스터의 수비진들이 살라를 막아내기란 어려울 것으로 보여져 이번 경기는 리버풀 F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레스터 시티 FC
세계 4대리그 중, 가장 터프한 리그로 인상적인 EPL에 속한 레스터 시티 FC가 리버풀 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레스터 시티 FC의 홈에서 치뤄지는 상황에서 현재 레스터의 순위는 19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시즌 성적으로 8승 6무 21패라는 성적을 기록하며, 최근 강등권에 속해 분위기가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현재 레스터 시티 FC의 핵심 선수들로 제임스 메디슨, 하비 반스, 팻슨 다카, 제이미 바디 선수가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확실히 제이미 바디 선수의 폼이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으나 베테랑에 이른 나이는 그의 노련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레스터가 리버풀을 상대로 3톱 전술을 가동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중앙에 제이미 바디, 좌, 우로 하비 반스와, 제임스 메디슨이 나서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팀내 득점 1위는 하비 반스로 12골을 기록하고 있으나 스텟상 수치 우위는 10골 8도움으로 제임스 메디슨이 가져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레스터의 중원으로 나서는 은디디의 활약이 떨어지는 것과 수비진들이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중위권 이상을 상대로 막아내지 못하는 모습은 승산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 하위권인 에버턴, 리즈를 상대로는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기복있는 울버햄튼 상대로 승리를 일구었지만 맨시티를 상대로는 3-1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것을 보면 강팀에 한해서는 부족한 수비진과 공격 찬스 생성도를 볼 수 있습니다.
리버풀 FC
세계 4대리그 중, 가장 터프한 리그로 인상적인 EPL에 속한 리버풀 FC가 레스터 시티 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리버풀 FC가 원정 포지션을 가지며 경기를 치루게 된 상황에서 현재 리버풀의 순위는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시즌 성적으로 18승 8무 9패로 최근 6연승이라는 성적을 기록하며 엄청난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8경기 전적상 패배가 없는 모습은 리버풀의 시즌 초, 중반의 암담한 활약을 떨쳐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4월 경 첼시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이후, 리그 2위 아스널과 경기를 치뤄 역시 무승부를 이루었습니다. 강팀과의 연전을 무승부로 일궈낸 리버풀은 리즈 유나이티드를 시작으로 6연승의 흐름을 가지게 됩니다. 현재 리버풀의 상승세의 원인 중 하나로 살라 선수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모하메드 살라가 19득점 8도움으로 폼이 살아나게 되면서 리버풀의 득점 자원의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4백으로 반다이크를 핵심으로 구축된 수비진은 여전히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공, 수의 조화가 완벽한 모습입니다. 다만 이번 레스터와의 경기에서 피루미누가 빠질 것으로 전망되는 점이 빌드업 과정에서 걱정이 되지만 대체 자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리그에서도 수비력으로 인정 받는 리버풀이 다시 기세를 찾은 만큼 이번 경기는 주도권을 가지고 경기를 치룰 것으로 보여집니다.
리버풀 FC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