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4일 K리그 수원FC 제주 유나이티드FC 국축 일정
5월14일 K리그 수원FC 제주 유나이티드FC 국축 일정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가정의 달 5월이 밝았습니다. 23년도 벌써 2분기를 지나고 있는데요. 연초에 다짐한 일들 미루지 마시고 꼭 달성하시길 깅원합니다~~!!!
5월14일 K리그 수원FC 제주 유나이티드FC 전문 해설가의 분석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제주가 2승 3무 0패로 다소 우세한 상황이다. 수원FC, 이번 시즌 홈 성적은 7전 4승 1무 2패로 무실점 비율 29%, 무득점 비율 14%를 이어가는 중이다. 제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6전 4승 1무 1패로 무실점 비율 50%, 무득점 비율 17%를 기록 중이다.
수원
수원FC (대한민국 1부 6위 / 무무패승패) 대전에게 1-2로 패하는 모습. 전반적으로 기회는 많이 만드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대전이 4백으로 전환하고 공격적으로 나서자 균형이 무너지는 모습이었다. 노동건(GK)의 치명적인 실수가 선제골로 이어지면서 경기 흐름이 대전 쪽으로 순식간에 기울어지고 말았다. 그래도 공격적으로 찬스가 없지는 않았던 것은 아니다. 득점은 기록하지 못했지만 이승우(FW)가 많은 슈팅을 기록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라스(FW)도 만회골을 터뜨렸다. 상대 이창근 골키퍼의 활약이 아니었더라면 승부가 어떻게 될지 몰랐던 상황까지는 만들 수 있던 모습. 감독은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집중력을 유지할 것을 주문하는 모습이었다. 최근 주도권이 상대에게 넘어가면 상당히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점에서 감독의 지적에는 타당한 부분이 확실히 있다.
제주
제주 유나이티드 FC (대한민국 1부 4위 / 패승승승승) 4연승을 달리면서 아주 좋은 페이스. 다소 약세를 보여주었던 홈에서도 포항과 인천을 잡아내면서 흐름을 상당히 좋게 타고있는 상황이다. 지난 경기에서 신진호 – 이명주로 구성된 중앙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던 것이 승리의 요인. 볼 점유율은 제주가 밀렸지만 실속은 더 챙겼다. 구자철(MF)이 복귀하면서 킬러패스를 넣어줄 수 있는 자원이 생겼다. 실제로 안현범(RW)의 골은 구자철의 킬패스가 상대 오프사이드 라인을 한 방에 무너뜨리면서 생긴 기회였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홈에서 두 경기를 치르고 제주에서 수원까지 가야하는 일정이다. 상당히 선수단의 피로도가 높을 수 있다. 현대 ‘UTU’의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고 원정 3연전에서 팀 페이스를 올리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다만 주중 경기와 주말 원정이라는 이중고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5월14일 K리그 수원FC 제주 유나이티드FC 축구 결론
제주가 최근 분위기는 좋은 상황. 하지만 주중 경기를 치른데다가 제주에서 수원으로 이동하는 매우 힘든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상황이다. 제주의 피로도가 꽤 높을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할 것. 수원FC가 집중력만 높아진다면 득점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전력임을 지난 경기에서 보여주기도 했다. 다득점 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높은 매치인 듯하다.
무승부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7 / 5. 투표 수: 45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