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30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FC 아스톤 빌라FC
4월30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FC 아스톤 빌라FC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한바탕 비가 온 뒤로 햇빛이 예사롭지 않네요! 여름이 얼마남지 않은 것을 알려주는 것 같네요^^ 여름에도 시원하게 집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을 먹폴이 알려드리겠습니다!!!
4월30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FC 아스톤 빌라FC 해외축구 프리뷰의 정석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맨유가 2승 2무 1패로 다소 우세한 상황이다. 맨유,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5전 11승 3무 1패로 무실점 비율 60%, 무득점 비율 13%를 이어가는 중이다. 아스톤빌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16전 6승 4무 6패로 무실점 비율 31%, 무득점 비율 25%를 기록하고 있다.
맨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잉글랜드 1부 4위 / 무승패무무) 브라이튼과의 FA컵 승부차기 혈투의 여파가 남은 듯하다. 토트넘과의 경기에서도 무승부를 거두었다. 일단 토트넘에게 승점 3점을 빼앗기지 않으면서 승점이 좁혀지지 않은 것은 괜찮은 성과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2-0으로 이기던 경기를 따라잡힌 것은 매우 아쉬울 수 밖에 없다. 상당히 주전 선수들이 지친 기색을 보여주는 중이다. 부상자도 많고 일정도 FA컵 – 주중 경기 – 주말 경기를 치르는 상당히 빡빡한 상황으로 선수들의 체력이 방전될 타이밍이었다. 게다가 중원을 상당히 올려쓰는 스타일이다. 리산드로(CB)의 부상 등 수비진이 공략당할 수 있는 요소도 상당히 많았던 셈. 특히 아스톤빌라가 최근에는 압박 라인을 상당히 타이트하게 구성하면서 역습으로 재미를 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때문에 체력과 기동성에서 문제를 드러낼 수 있는 맨유의 입장에서는 아스톤빌라가 상당히 까다로운 상대임에는 분명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스톤빌라
아스톤빌라 FC (잉글랜드 1부 6위 / 승승승무승) 풀럼을 1-0으로 잡아내면서 브렌트포드에게 1-1 무승부를 거두었던 경기를 제외하면 상당히 상승세가 뚜렷한 상황이다. 지난 경기에서는 중원 압박에서 두 팀이 상당히 적극적으로 붙는 모습이었다. 점유율 싸움에서는 비등했지만 경기력은 아스톤빌라가 더 좋았다고 볼 여지는 충분했다. 당장 알 수 있는 부분은 슈팅 숫자. 아스톤빌라가 14개의 슈팅을 기록하는 동안 상대 팀의 슈팅은 1개에 불과했다. 압박으로 상대의 전진을 방어하는 데는 아스톤빌라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셈. 아스톤빌라의 감독 에메리는 상당히 수세적인 운영과 역습으로 가는 경기에서도 꽤나 괜찮은 성과를 보여주는 유형이다. 압박 싸움과 역습 상황에서 확실한 플랜이 없는 감독이라고 하기는 어렵다. 아스톤빌라의 입장에서는 상대가 매우 지친 상황이라는 것을 노릴 것이다. 에릭센 – 카세미루의 3선 소유권 장악은 그대로 두고 지난 경기에서 보여주었던 전진성 차단만 유지했다. 이후 상대의 뒷공간을 직접적으로 노리게 되면 상대의 기동력과 체력이 문제를 일으킬 소지는 크다고 보아야 할 듯. 특히 왓킨스(FW)가 이런 상황에서는 첨병 역할을 잘 해줄 수 있는 자원이다.
4월30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FC 아스톤 빌라FC 결론
맨유의 지난 경기 경기력을 보면 기동력과 체력에서 상당히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아스톤빌라가 철저하게 압박라인 유지와 전진 제어, 간결한 역습으로 무장할 것이다. 이를 생각하면 맨유의 수비진이 상당히 흔들릴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할 듯. 맨유의 승리도 장담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다득점 흐름이 예상되는 경기다.
무승부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6 / 5. 투표 수: 37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