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9일 유로파리그 웨스트햄 프랑크푸르트 라인업
4월29일 유로파리그 웨스트햄 프랑크푸르트 해외축구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공식 픽스터 갱스터 입니다. 중간 생략없이 자세하게 풀이한 스포츠분석글 참고하세요! 네이버 카페 이용하고 다양한 이벤트 참여로 혜택 받아가세요~!!
4월29일 유로파리그 웨스트햄 프랑크푸르트 축구승무패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리옹과의 8강전 종합 스코어 4-1로 경기를 마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앞서 치른 8강 2경기 단 1실점만을 허용하면서 견고한 수비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인 부분이다. 하지만 주요 수비 자원 중 하나인 주마(CB)의 이탈을 안고있는 상황으로 다소 잡음이 발생한 수비 라인이다. 프랑크푸르트는 바르셀로나와의 8강전 종합 스코어 4-3으로 경기를 마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최근 상승세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던 상위 전력을 상대로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머쥐었다는 점이 인상적인 부분이다. 물론 수비 라인의 불안감은 여전한 상태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견고한 수비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 리옹과의 8강 2차전 대량 득점에 성공하면서 엄청난 득점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다. 수첵(CM) – 라이스(CM) 조합의 중원 라인은 코어 장악에 큰 어려움이 없다. ‘멀티 2선’ 포르날스(AMF, 유로파리그 10경기 0골 2도움)를 중심으로 전방에 볼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중이다. 또한 보웬(RW, 유로파리그 7경기 3골 1도움), 안토니오(FW, 유로파리그 7경기 1골 2도움) 등 주요 공격 자원들의 활약 또한 준수한 편이다. 느린 발이 단점인 상대의 수비진을 상대로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오그보나(CB), 주마(CB), 디오프 (CB) 결장이 예고되었다. 주요 수비 자원들의 전력 누수가 상당하다. 오그보나(CB)는 여전히 부상 중이며 주마(CB) 마저 이탈한 상황이다. 크리스웰(CB) – 도슨 (CB) – 존슨(CB) 3백 라인이 공백을 잘 메우고 있으나 득점 페이스가 좋은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견고한 수비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으로 예상된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빠른 역습이 돋보이는 웨스트햄을 상대로 실점을 피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코어 장악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3-4-1-2 시스템을 기반으로 2-3 선에 많은 수를 배치하고 있으나 지난 바르셀로나와의 8강 2자천에서 고작 25%의 볼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기 내내 주도권을 내줬다. 그러나 팀이 시도한 전체 슈팅이 15회 가량 시도했고 이 중 7회가 유효 슈팅으로 이어졌다. 전방으로의 볼 공급은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긍정 요소다. 또한 코스틱(LM, 유로파리그 9경기 3골 5도움), 보레(FW, 유로파리그 10경기 2골 1도움) 등 주요 공격 자원들의 페이스도 나쁘지 않은 상황이다. 견고한 수비를 퍼포먼스를 자랑했으나 주요 수비 자원의 이탈을 겪고 있는 웨스트햄을 상대로 결코 무득점에 그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4월29일 유로파리그 웨스트햄 프랑크푸르트 결론
웨스트햄의 승리를 예상한다.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코어 장악’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활발한 공격 전개와 함께 엄청난 득점 페이스를 자랑하고 있다. 나름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후방 컨트롤에 큰 어려움이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프랑크푸르트 역시 공격적인 경기 운영으로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 대량 득점 양상으로 전개될 공산이 높다. 다득점 흐름 속 웨스트햄의 승리를 전망한다.
웨스트햄 승,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