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8일 KBO 키움 히어로즈 롯데 자이언츠
4월28일 KBO 최고조의 흐름을 보여주며 6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낸 롯데 자이언츠와 SSG 랜더스에게 스윕패를 당한 후 KT 에게 스윕승으로 되 갚아준 키움 히어로즈간의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현재 롯데 자이언츠의 기세는 승리라는 마약에 취할정도인 상화입니다. 그만큼 강인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타선의 꾸준함은 여전합니다. 다만 선발 투수로 나선 반즈의 불안감이 있다는 점은 약간의 아쉬움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반면 키움의 상황도 다르지 않습니다. 스윕패 이후 스윕승을 기록한 키움의 상황도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키움의 타선은 기복있는 모습을 여실히 보이고 있어 상당히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현재 팀상황적으로 중간 계투진의 안정화를 마치고 선발투수가 약간의 불안감이 있지만 타선이 여전한 활약을 보여주는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르 예상합니다.
키움 히어로즈
4월28일 KBO리그 한화 이글스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22경기에서 11승 11패로 현재 리그 5위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KT와의 3차전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 지으며 스윕 패 이후 스윕 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승승승으로 3승 2패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1차전에서 최원태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키움의 타선에서 키플레이어로 지명된 선수는 러셀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5경기 타율을 0.474를 기록하고 있으며, 9안타 2홈런이라는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혜성, 러셀, 이원석, 선수가 현재까지 통산 3할을 기록하고 있으며, 나머지 타자들은 2할 중반대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어 굉장한 타율을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키움의 타선을 잘될 때와 안될때의 구분이 너무나 명확합니다. 이전 KT와의 3연전을 치루며 2차전에서 13득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하였지만 직전 3차전에서 3점만을 기록한 것은 너무 잘 쳐도 문제인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복있는 타격감은 상당한 문제점을 일으킬 가능성이 존재하여 압도적인 승리를 기록할 것이라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4월28일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20경기에서 12승 8패로 현재 리그 3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지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승승으로 5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와의 3연전 중 1차전 우천취소 경기를 제외하면 2경기 전부 승리를 기록하며 6연승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1차전 경기에서 반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직전 한화이글스와의 3차전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가 이기지 못하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이미 승리가 결정 된 상황에서 경기를 치뤄 6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낸 모습입니다. 다만 이번 키움과의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반즈 선수가 부진할 확률이 높은 상황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타선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한화와의 경기에서 예상 외로 선발 투수로 나선 한화의 김민우 선수가 4회까지 잘 막아낸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는 롯데의 타선들이 상대의 비해서 활약이 저조했기에 일어난 일입니다. 이후 김민우에 대하여 완벽히 파악한 롯데의 타선이 5회 말 2점을 추가하며 득점을 기록하였고 이어 6회 들어서 1점을 추가하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번 경기 키플레이어로 지정된 전준우 선수는 최근 5경기 타율 0.375를 기록하며 6안타를 때려내는 활약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롯데의 타선은 안권수, 황성빈만이 3할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동희, 김민석을 제회하고 2할 중, 후반대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롯데의 타선은 꾸준함의 대명사로서 매번 점수를 획득하는 모습은 투수진이 안정적으로 방어만 해준다면 승리를 바라보는 것에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