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5일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 울산 현대
최강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6연승의 흐름을 이어가던 울산 현대와 현재 하위권에 속해 있으며, 승리가 없는 인천 유나이티드간의 경기는 울산 현대의 승리를 압도적으로 지지합니다. 현재 울산 현대가 연승이 끊기며 조금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포항과의 경기에서 집중력을 다잡은 모습을 보여주어 사실상 큰 타격을 받았다고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수비적으로 세부 전술의 탄탄함을 보여주며 유기적인 조직력과 공격 찬스시 전개되는 빌드업 과정 등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인천 유나이티드는 성적이 좋지 않으며 사기도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다만 호재로 천성훈의 복귀 후 멀티골을 기록했다는 점은 적응을 완료하여 강력한 공격 자원의 옵션으로 올라섰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좋은 기세를 보여주며 앞으로의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는 인천 유나이티드이지만 현재 최강의 자리를 유지하며 앞선 패배의 영향을 털어버린 울산 현대를 이기기에는 부족한 점이 뚜렷하게 보이는 상황입니다. 언제든 반등할 확률이 있는 인천 유나이티드보다 이번 경기는 상대전적에서 우위에 서있는 울산 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인천 유나이티드
대한민국 K리그1에 속한 팀으로 현재 순위 9위에 위치한 팀입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무패승무로 1승 2무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유나이티드는 하위권에 속해 있으며, 상황이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최근 5경기 만으로도 시즌 초기 하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는 않지만 호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조성환 감독이 팀을 이끌고 있으며, 이전 시즌 공격적인 부분에서 고민이 많았던 조성환은 인천 유나이티드로 복귀하게 된 천성훈 선수로 인하여 고민이 해결 된 상황입니다. 천성훈 선수는 이전 수원과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하여 K리그 복귀를 신고한 상황입니다. 적응은 사치라는 것을 보여주며 확실한 득점력을 보여준 천성훈 덕에 인천 유나이티드의 팬들은 팀이 승리를 기록하고 있지는 못한 상황이지만 긍정적인 시그널로 여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전문가들의 평가도 인천 유나이티드의 공격 전술 변화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천성훈의 결정력을 높이사 전술적으로 천성훈에 맞춰 공격적인 전술을 가져갈 것으로 보여져 앞으로 반등의 여지가 있는지 주시중이기도 합니다. 언제든지 치고올라올 기반을 가진 만큼 기대감이 큰 인천 유나이티드 입니다.
울산 현대
대한민국 K리그1에 속한 팀으로 현재 순위 1위에 위치한 팀입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패무로 3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울산 현대는 리그 최상위에 위치해 있으며 굉장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팀입니다. 울산 현대는 홍명보 감독이 이끌고 있으며, 홍명보 감독은 현역 시절 수비적으로 유명한 커리어를 보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안정감 있는 수비 전술을 보여주고 있으며, 단순히 수비적인 부분이 아닌 빌드업 과정을 거쳐 공격적인 부분은 좋은 활약을 펼쳐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울산 현대가 K리그 공식 개막전 이후 내리 6연승의 흐름을 가져가다가 이전 대전과의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한 후로 연이어 포항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한점은 흔들릴 수도 있다는 불안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평가는 압도적으로 울산 현대의 승리를 지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울산 현대는 독특한 기록이 있는데 홍명보 감독의 부임후 3시즌을 치뤄오며 연패가 없다는 점입니다. 연승이 끊겨 집중력이 흔들린 점이 포항과의 경기에서 들어나기는 하였지만 곧장 집중력을 회복하여 무승부를 이뤄낸 점은 상당히 긍정적인 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울산 현대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