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3일 축구 분석 레스터시티 vs 웨스트브롬 서프라이즈 분석글 확인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레스터시티 vs 웨스트브롬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현재 먹폴 카페에서도 다양한 분석글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팁
레스터 시티의 득점력이 나쁘지는 않은 상태이지만, 한 두 가지의 공격 방침에 의존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웨스트브롬의 탄력과 동기 부여는 그 누구도 쉽게 꺾기 힘들 정도로 짜임새가 있는 모습입니다. 레스터 시티 역시 고질적으로 빠른 전개를 추구하는 클럽들에 약한 모습을 자주 보였습니다. 의외의 지지부진한 소모전 속에서 90분이 소진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레스터시티
맨시티(0-2 패), 웨스트햄(3-2 패)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한 이후, 직전 사우스햄튼과의 FA컵 승부에서 1-0로 신승을 기록했습니다. 바디(FW, 최근 10경기 2도움)가 연신 상대의 배후 공간을 흔들어주었으며, 이헤아나초(FW, 최근 10경기 10골 1도움)는 절정의 결정력으로 물꼬를 텄습니다. 두 옵션 간 합은 최근 꽤 여러 유효 찬스에서 빈번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볼 만한 승부입니다. 웨스트브롬이 속도전에 매우 약하다는 점을 고려해본다면, 충분히 득점 상황을 맞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수비 라인의 짜임새는 100% 신뢰할 수 없습니다. 포파나(DF), 쇠윤추(DF), 에반스(DF)로 구상될 백 쓰리 조직은 자유분방한 공격 방식을 추구하는 웨스트브롬과의 맞대결에서 버티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 입니다.
웨스트브롬
최근 상승세가 인상적인 모습입니다. 얼마 전 첼시와의 맞대결 경기(2-5 승)에서 대량 득점을 통해 완승을 낚더니, 직전 사우스햄튼과의 맞대결에서는 3-0으로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2선의 중심’ 페레이라(AMF, 최근 2경기 3골 2도움)와 디앙가나(FW, 최근 2경기 1골 1도움), 로빈슨(AMF, 최근 4경기 3골 1도움) 등의 활약세가 엄청납니다. 특정한 공격 루트는 없지만, 개인 전술 위주의 공격 방침이 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엇보다 강력한 무기는 동기 부여입니다. 본 일정에서의 승점 3점으로 ‘18위’ 풀럼과 승점 동률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오셔(DF), 바틀리(DF), 요크술루(DMF) 등이 만드는 블록 수비의 짜임새도 상당한 상태입니다. 최악의 상황을 면할 수 있는 최소한의 무기는 갖추고 있습니다.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