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19일 KBO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
선발 투수로 등판하는 양팀의 투수는 비슷한 기록을 가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방어율, 소화이닝, 리그 내에서의 평가 등 선발 투수를 비교하였을 때 큰 차이가 없어 타격 부분을 확인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두산의 타선은 꾸준함이라는 키워드가 어울리는 상황입니다. 완전한 폭발력을 가지며 압도적인 폼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팀내에서 1할의 타율을 기록한 타자는 유일하게 1명일 정도로 전반적으로 고른 타선을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타자들의 컨디션이 유지되고 있으며, 선발 투수가 제대로 활약만 해준다면 언제든지 타점을 기록할만한 기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한화의 상황은 정반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악이라는 말이 부족할 만큼 현편없는 타격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 순위는 9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사실상 10위라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여집니다. 현재 한화는 투수들이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리 안정적으로 경기하여도 반드시 패배하는 상황은 컨디션을 떠나서 사기의 문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현재 최악의 폼을 보여주는 타선들이 제기량을 찾기는 요원하기에 이번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두산 베어스
KBO리그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4경기에서 8승 6패로 현재 리그 4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와의 2차전에서는 김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현재 김동주 선수의 활약은 평균 자책점 0.90 방어율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는 리그 내에서 타자들이 칭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꾸준한 타점을 기록하며 높은 타자진들의 기세를 느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두산의 타자들로 양석환, 양의지 선수가 3할대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나머지 선수들은 로하스를 제외하고 2할 초, 중반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른 타격력을 볼 수 있는 수치이며, 한화를 상대로 하여 김재호 선수가 상당한 활약을 펼친 기록이 있습니다. 이전 기록으로 1타수, 1안타, 2타점을 기록하여 승리 기여 1위를 찍은 선수이며, 한화를 상대로 높은 타율을 기록하는 선수로는 양의지 선수가 되겠습니다. 현재 양의지, 강승호 선수가 나란히 1, 2위를 기록하며 한화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점은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상황입니다.
한화 이글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4경기에서 4승 1무 9패로 현재 리그 9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와의 2차전에서는 장민재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장민재 선수는 현재 까지 2경기를 치루며 평균 자책점 0.82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한화의 상황은 KIA 타이거즈가 2경기를 덜 치룬 상황에서 언제든지 10위로 내려앉을 상황이라 반드시 연패를 끊어 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승리에 대한 확신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한화의 타선은 침체기를 맞이하였고 비상이 걸린 상황입니다. 한화의 타자들로 채은성, 노시환 선수가 유일하게 3할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악의 폼을 보여주는 선수로 정은원, 브라이언 오그래디, 김인환 선수가 1할대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최악의 폼을 가져가는 선수들 덕분에 현재 2연패의 상황을 거듭하고 있어 선발 투수의 부담감은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두산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는 노시환, 정은원 선수가 유일하게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최악의 폼을 보여주지만 정은원 선수는 두산을 만날때 활약을 보여주는 점을 보았을때 반드시 폼을 회복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