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1일 MLB 디트로이트 시카고 화이트삭스 라인업
4월11일 MLB 디트로이트 시카고 화이트삭스 흥미로운 해외 믈브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공식 픽스터 갱스터 입니다. 다양한 종목이 개막하며 스포츠에 박차를 가하는 스포츠분석글 입니다! 네이버 카페 내에 다양한 카테고리를 활용하셔서 수익보시길 바랍니다~!!
4월11일 MLB 디트로이트 시카고 화이트삭스 등판예고
전날 경기에서는 선발 시즈가 5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 타선에서는 1회부터 히메네즈의 2타점 적시타에 6회 그랜달의 투런 홈런, 7회 본의 적시타가 이어지며 화이트삭스가 5-2로 승리했다. 디트로이트 선발 마이즈는 5이닝 4실점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디트로이트 타릭 스쿠발은 지난 시즌 풀타임 선발로 나섰는데 29번의 선발 등판중 8번의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며 어느정도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좌완투수이면서 평균 94.3마일의 빠른볼을 구사한다. 슬라이더, 체인 지업, 커브를 고루 활용하고 지난 시즌에는 간간히 스플리터까지 구사하는 모습이었다. 구위도 좋고 제구도 괜찮은 편이지만 문제는 실투가 많다. 9이닝당 피홈런이 2.11개로 2년연속 2개를 넘어섰다. 시범경기에서는 네 경기 등판해 13.2이닝 2실점 투구를 했는데 마지막 등판에서는 5이닝 무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화이트삭스를 상대로는 세 번 선발로 등판해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홈에서 6이닝 4실점 3자책, 5이닝 5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시카고W
시카고W 마이클 코펙은 지난 시즌 주로 불펜으로 나서며 43경기 등판했다. 올 시즌에는 선발로 자리를 잡는다. 팀내 최고 유망주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코펙은 평균 97.3마일의 포심 패스트볼에 슬라이더 위주의 피칭을 하고 커브, 체인지업을 조금씩 섞고 있다. 지난 시즌에는 불펜으로 주로 나서며 커브와 체인지업 활용도가 낮았지만 선발로 나설때는 두 구종도 잘 활용하고 있다. 구위에 비해 커맨드가 좋은 편은 아니어서 실투가 종종 나오며 피홈런이 조금 많은 편이었다. 시범 경기에서는 두 차례 선발로 등판해 4이닝 3실점 투구를 했는데 마지막 등판에서 2이닝 2실점 투구를 했다. 디트로이트를 상대로는 지난 시즌 불펜으로 한 차례 나와 3이닝 1실점 투구를 했었다.
4월11일 MLB 디트로이트 시카고 화이트삭스 결론
이번 경기 역시 화이트삭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화이트삭스 선발 코펙은 지난 시즌 필승조로 자리를 잡으며 나름대로 자기 몫을 해줬다. 이번 시즌은 선발로테이션에 합류했는데 지난 시즌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위력적인 빠른볼을 구사하고 있고 선발로 나설경우 슬라이더에 커브와 체인지업의 비율도 늘리며 레파토리를 다양하게 가져갈 수 있다. 디트로이트 타선이 까다롭기는 하지만 쉽게 공략하기 어려운 볼을 구사하는 투수다. 물론 디트로이트 선발 스쿠발도 지난 시즌 많은 성장을 하기는 했지만 실투가 많은 투수다. 장타력이 뛰어나고 좌투수 상대로 강한 화이트삭스 타선을 피해가기는 쉽지 않고 스쿠발이 호투한다해도 시즌 첫 등판임을 고려하면 긴 이닝을 소화하기 힘들다. 불펜싸움에서 뒤질 수 밖에 없다. 화이트삭스의 승리가 유력하다.
시카고 화이트삭 승 , 8.5 언더
화삭언더 ㄱㅈㅇ
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