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6일 18:30 KBO 프로야구 NC vs KT 스포츠 픽
2024년 9월 6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KBO 프로야구 NC 대 KT !!
NC
KBO 프로야구 연장전에서 불펜이 흔들리며 연승이 끊긴 NC는 이준호(3승 3패 5.13)를 오랜만에 선발로 내세운다. 1일 SSG 원정에서 1이닝 1실점의 투구를 했던 이준호는 5월 24일 이후 처음으로 선발 등판에 나선다. 당시 LG 원정에서 2이닝 5실점으로 무너졌지만, 이번 선발 등판은 KT를 상대로 금년 5.2이닝 무실점 투구가 결정적인 이유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중반까지 7점 차를 따라잡으며 7점을 뽑아낸 NC 타선은 7회 이후 침체되며 결국 패배를 맞이했다. 선수들이 점차 지치는 기색을 보이는 점이 우려스럽다. 7이닝 동안 6실점을 내준 불펜은 김시훈에게 여러 이닝을 맡긴 것이 잘못된 선택이었다.
KT
타선 폭발로 5위 자리를 지킨 KT는 고영표(4승 6패 5.61)를 앞세워 연승에 도전한다. 29일 LG 원정에서 4.2이닝 5실점으로 부진한 투구를 보였던 고영표는 시즌 내내 ABS 적응 문제로 고전 중이다. 이번이 NC를 상대로 첫 등판인데, 금년 그의 투구를 고려하면 큰 기대를 걸기 어렵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 투수진을 공략해 12점을 기록한 KT 타선은 최근 가라앉았던 타격감을 되살려냈다. 특히 경기 막바지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4이닝 동안 1실점으로 버틴 불펜도 승리조의 휴식이 반가운 상황이다.
전망
두 팀 모두 이번 시리즈는 타격으로 승부를 봐야 할 가능성이 높다. 그런 점에서 이준호의 선발 등판은 위험 부담이 큰 선택이다. 금년 이준호가 KT 상대로 무실점 투구를 했지만, 그때는 부담 없는 상황에서 등판했으며, 선발로서의 이준호는 기대하기 어렵다. 고영표 역시 투구에서 의문점이 많지만, 키움과 비교하면 KT 투수진이 조금 더 강력하며 타선 역시 마찬가지다. 전력상 우위에 있는 KT가 승리에 한 발 더 다가서 있는 경기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KT 승
U/O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