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7일 18:30 KBO 프로야구 롯데 vs NC 스포츠 픽

2024년 8월 7일 18:30 KBO 프로야구 롯데 vs NC 스포츠 픽

스포츠 픽

2024년 8월 7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KBO 프로야구 롯데 대 NC !!

롯데

KBO 프로야구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뒷심으로 3연승을 이어간 롯데는 김진욱(3승, 평균자책점 4.65)을 내세워 4연승을 노린다. 김진욱은 7월 31일 SSG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였으며, 날씨가 더워지면서 구위가 떨어지는 문제가 드러나고 있다. 5월 31일 NC를 상대로 홈에서 5이닝 1실점 승리를 기록했지만, 현재의 김진욱과 비교하기는 어렵다. 전날 경기에서 NC의 불펜을 공략하여 고승민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6점을 뽑아낸 롯데의 타선은 4점 차를 극복하는 집중력을 보여주었다. 결정적인 동점 2타점 적시타를 기록한 전준우는 그의 베테랑다운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김원중이 1사 만루 위기를 무실점으로 넘긴 것이 크게 작용했다.

NC

불펜이 흔들리며 역전패를 당한 NC는 이재학(3승 5패, 평균자책점 4.50)을 선발로 내세워 반격을 시도한다. 이재학은 1일 키움 원정에서 2이닝 3실점의 아쉬운 투구를 보여주며 좌타자 라인을 막지 못했다. 7월 26일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는 6.1이닝 2실점의 호투를 했지만, 홈과 원정에서의 차이가 크다는 점이 문제다. 전날 경기에서 윌커슨을 상대로 5점을 올린 NC 타선은 롯데 불펜을 공략하지 못해 추가 득점에 실패, 역전패의 원인을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9회초 1사 만루에서 권희동의 3루 직선타는 가장 아쉬운 장면이었다. 2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한 불펜은 ‘병불허전’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전망

전날 경기는 NC의 문제점을 그대로 드러냈다. 양 팀의 타격 스타일을 고려할 때, 김진욱과 이재학 모두 5이닝을 소화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날 불펜 싸움에서는 롯데가 NC를 압도했고, 이 차이가 이번 경기에서도 승부를 가를 가능성이 높다. 투수력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에 가까울 것이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롯데 승
U/O :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