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6일 18:30 KBO 프로야구 키움 vs SSG 스포츠 픽
2024년 8월 6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KBO 프로야구 키움 대 SSG !!
키움
KBO 프로야구 폭염으로 인한 경기 취소가 반가운 키움은 하영민(7승 6패, 4.40 ERA)이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30일 NC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한 하영민은 최근 안정된 투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SSG를 상대로 4월 11일 원정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으로 승리한 경험이 있으며, 2일의 추가 휴식은 그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토요일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며 임병욱의 2점 홈런을 포함해 15점을 기록한 키움 타선은 1차전 연장전 승리 이후 팀 분위기가 확 살아났습니다. 11안타를 기록한 1~3번 타선은 도슨의 공백을 잘 메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3이닝 동안 4실점을 기록한 불펜은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SSG
투수진 붕괴로 시리즈에서 스윕 패배를 당한 SSG는 오원석(5승 6패, 4.53 ERA)이 연패를 끊기 위해 등판합니다. 7월 31일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3.1이닝 5실점으로 부진한 투구를 했으나, 팀 타선 덕분에 패배를 면했습니다. 최근 두 경기에서 투구 내용이 좋지 않았으나, 올해 키움 원정에서 좋은 투구를 했던 점에 기대를 걸어야 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코너를 상대로 추신수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기록한 SSG 타선은 원정에서의 타격 부진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정의 부재는 큰 타격으로 다가옵니다. 5이닝 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심각한 문제로 보입니다.
전망
오원석이 과거 키움전에서 좋은 투구를 했을 때는 좌타자를 잘 상대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최근 롯데전 투구 내용을 고려하면, 이번 경기는 키움의 좌타 라인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하영민은 투구가 안정적이며 현재 SSG의 타격은 크게 저하된 상태입니다. 불펜의 불안감은 비슷하지만 SSG의 불펜 소모는 심각합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워 보입니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키움 승
U/O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