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9일 18:30 KBO 프로야구 키움 vs 삼성 스포츠 픽
2024년 8월 29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국내 야구 분석 스포츠 픽 KBO 프로야구 키움 대 삼성 !!
키움
KBO 프로야구 투수진의 부진이 완패로 이어진 키움은 하영민(9승 6패 4.21)이 스윕을 저지하기 위해 마운드에 나설 예정이다. 23일 LG와의 홈 경기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를 선보인 하영민은 최근 점차 페이스가 둔화되는 양상이다. 삼성 상대로 4월 28일 홈에서 3.1이닝 6실점으로 패배를 당했지만, 현재의 하영민은 상황이 다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이승민과 최채흥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타격감 자체는 나쁘지 않다. 좌완 투수들을 상대로 5점을 올렸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선발 이종민의 조기 강판 이후 8이닝 5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많은 고생을 했다.
삼성
타선의 폭발로 3연승을 기록한 삼성은 황동재(1패 3.51)를 통해 시리즈 스윕을 노린다. 23일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황동재는 원정에서도 안정적인 투구를 기대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며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1차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승리를 거뒀다. 특히 중심 타선의 위력은 확실하다. 6이닝 동안 3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최채흥이 혼자서 2홈런과 3실점을 허용하고 내려간 것을 제외하면 거의 완벽했다.
전망
1차전은 투수전이었고 2차전은 타격전으로 전개되었다. 삼성의 타선이 크게 살아난 것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선발 투수만 비교하자면 하영민과 황동재 모두 좋은 투구를 할 수 있지만, 현재 하영민의 상태가 다소 불안한 반면 황동재는 안정감을 보이고 있다. 전날 불펜의 안정감에서는 삼성 쪽이 더 우위에 있으며, 이 점이 승부를 결정지을 것이다. 전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삼성이 승리에 가까울 것으로 보인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삼성 승
U/O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