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7일 18:00 KBO 프로야구 삼성 vs KT 스포츠 픽
2024년 7월 27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KBO 프로야구 삼성 대 KT !!
삼성
KBO 프로야구 타선의 부진이 3연패로 이어진 삼성은 원태인(8승 5패, 평균자책점 3.69)을 선발로 내세워 연패를 끊으려 한다. 원태인은 20일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투구 내용에도 불구하고 타선이 21점을 올려 승리를 가져갔다. 6월 30일 KT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을 기록하는 등 올해 KT를 상대로 한 투구가 좋지 않았으며, 7월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큰 약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엄상백을 상대로 터진 강민호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삼성 타선은 하루의 휴식이 오히려 독이 되어버린 듯하다. 홈에서 단 3안타에 그친 것은 시리즈 내내 문제가 될 수 있다. 3이닝 동안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패배하는 경기에선 잘 던지는 경향이 있다.
KT
투타의 조화로 3연승을 이어간 KT는 웨스 벤자민(8승 5패, 평균자책점 4.18)을 선발로 내세워 3연승에 도전한다. 벤자민은 21일 NC와의 홈 경기에서 4.1이닝 5실점으로 부진하며 패배했지만, 최근 원정에서 좋은 투구를 보여주고 홈에서 부진한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 작년 삼성과의 경기에서는 좋은 투구를 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퀄리티 스타트(QS)를 목표로 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백정현과 이승현을 상대로 로하스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4점을 올린 KT 타선은 상위 타선의 활발한 공격력이 승리를 이끌었다. 3안타 1타점을 기록한 멜 로하스 주니어는 김도영의 유일한 MVP 대항마로 보인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박영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전망
최근 삼성의 경기력은 내분이 심하다는 소문이 현실로 느껴질 정도로 좋지 않다. 전날 엄상백에게 막힌 타선은 벤자민을 상대로도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반면 KT는 원정에서도 집중력이 변하지 않으며 후반 경기력도 살아 있는 상황이다. 원태인이 여름에 약하다는 점은 KT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전력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더 가까워 보인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KT 승
U/O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