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3일 18:30 KBO 프로야구 한화 vs 삼성 스포츠 픽
2024년 7월 23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KBO 프로야구 한화 대 삼성 !!
한화
KBO 프로야구 마무리 투수의 부진으로 7연패를 기록한 한화는 하이메 바리아(3승 3패 4.50)가 연패 탈출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7일 NC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던 바리아는 투구의 기복이 계속되고 있다. 삼성 상대로 첫 등판이니, 집중타를 얼마나 줄일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일요일 경기에서 KIA의 투수진을 상대로 김인환의 3점 홈런을 포함해 7점을 올린 한화 타선은 홈에서 집중력이 살아난 점에 만족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막판 3이닝 무득점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특히, 잘 버티다가 마무리 주현상이 역전 3점 홈런을 허용한 것은 치명적이었다.
삼성
카데나스의 역전 끝내기 홈런으로 연승에 성공한 삼성은 데니 레예스(8승 4패 3.88)를 앞세워 3연승에 도전한다. 17일 KIA 원정에서 3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던 레예스는 7월 들어 투구 내용이 급격히 나빠지고 있다. 5월 18일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도 4.1이닝 4실점으로 좋지 않았던 점 역시 불안 요소다. 일요일 경기에서 롯데의 주력 투수들을 공략하며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삼성 타선은 홈에서 살아난 기세를 원정으로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끝내기 홈런을 터트린 카데나스는 현재까지 삼성이 원하는 모습을 완벽히 보여주고 있다. 이승현 강판 이후 5.1이닝 2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여전히 안정감이 떨어지는 느낌이다.
전망
최근 한화는 투타의 엇박자가 극도로 심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 레예스를 상대로 타격이 살아날 가능성은 있지만, 투수진이 버텨줄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바리아는 원정에서 부진했지만, 홈에서는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 점은 한화에게 긍정적이다. 불펜이 얼마나 버텨줄 수 있느냐가 중요하며, 삼성도 불펜이 흔들리는 것은 비슷하다. 선발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울 것이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한화 승
U/O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