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3일 18:30 KBO 프로야구 두산 vs 키움 스포츠 픽
2024년 7월 23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KBO 프로야구 두산 대 키움 !!
두산
KBO 프로야구 투타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두산은 최준호(2승 4패 5.28)가 연패를 끊기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7일 롯데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최준호는 2군에서의 휴식이 큰 도움이 됐다. 이번 시즌 키움 상대로 첫 등판인데, 홈 경기에서의 부진을 극복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일요일 경기에서 손주영을 상대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두산의 타선은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떨어진 모습이 역력하다. 특히 장타력의 부재는 경기를 풀어가기 어렵게 만드는 요소다. 등판과 동시에 경기를 망친 이영하와 홍건희는 제구가 불안한 우완 강속구 투수의 한계를 드러냈다.
키움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키움은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10승 6패 3.34)가 연승에 도전한다. 17일 KT와 홈 경기에서 4.1이닝 5실점으로 부진하며 패배를 당한 헤이수스는 홈에서 한 번 무너지면 크게 무너지는 징크스를 드러냈다. 이번 시즌 두산 상대로는 홈에서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으며, 원정에서 투구가 더 안정적인 투수라는 점이 긍정적이다. 일요일 경기에서 SSG의 투수진을 공략하며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상위 타선이 제 몫을 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쐐기 3점 홈런을 터뜨린 로니 도슨은 그 홈런으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이런 모습을 유지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전망
최근 두산의 타선은 좌완 투수 상대로 아쉬운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다. 헤이수스를 공략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반면 키움의 타선은 확실히 살아났고, 최준호는 홈 경기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는 투수다. 무엇보다 최준호는 좌타자 상대로 매우 부진한 편이다. 선발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울 것이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키움 승
U/O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