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7일 18:30 KBO NC vs 키움 야구분석
NC
KBO 프로야구 이재학을 선발 투수로 내세워 연승이 목표다. 이재학은 지난해 15경기에 출전해 5승 5패 4.54의 성적을 거두며 필요할 때마다 변화를 만들어내는 믿음직한 투수로 꼽힌다. 특히 피칭은 원정보다 홈에서 더 잘하는 편인데, 2년 전 홈에서 키움에게 패했던 기억이 난다. NC 타선은 경기 내내 키움 투수들을 완벽하게 제압하며 홈런 2개 포함 10득점을 올리며 결정적인 순간에 집중력을 발휘했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는 11개의 볼넷이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다. 그러나 불펜은 최희섭이 허용한 4점을 만회하는데 고전했다.
키움
연패를 막기 위해 김선기를 선발로 기용했다. 지난해 17경기에서 1승3패 평균자책점 5.98을 기록했던 김선기는 팀 상황을 고려해 선발 투수 자리를 결정했다. 특히 왼손타자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 NC 상대로는 고전할 수도 있다. 지난 경기에서는 키움의 타선이 최성영을 상대로 도슨의 2점 홈런을 포함해 5득점을 올리며 좋은 활약을 펼쳤다. 하위타선의 부진은 희로애락을 무색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4.2이닝 동안 5실점을 허용한 불펜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는다.
전망
전날 경기에서는 NC가 적절한 타격으로 상대를 압도하며 손쉽게 승리를 거뒀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왼손 타자의 활약이 기대된다. 하지만 키움 역시 최고의 타격 라인업이라는 강점을 갖고 있지만 야구에서는 팀 전체가 잘 싸워야 한다. 결과적으로 NC는 약간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NC 승
U/O : 오버